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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티브 TV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인터랙티브 TV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것이며, 상호작용성의 구성요인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즉, 인터넷 매체를 중심으로 논의되어 온 상호작용성을 인터랙티브 TV에서 살펴봄으로써 학문적으로는 인터랙티브 광고의 영역 확장에 기여하며, 실무적으로는 효과적인 인터랙티브 TV 광고의 전략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 연구는 인터랙티브 TV 광고를 DVD 형태로 제작하여 방송사 스튜디오와 멀티미디어 실습실에서 373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실험광고물로 사용된 광고, 또는 이 광고와 유사한 광고를 본 적이 있다`고 응답한 표본과 응답이 부실한 표본을 제외하고 총 236명의 설문지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인터랙티브 TV
T-Commerce
상호작용성
중재변인
가설검증
실험 광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