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휘트니스클럽의 고객전환장벽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자료요약
본 연구는 휘트니스클럽의 안정적 경영에 기여하기 위하여 휘트니스클럽 등록 회원뿐만 아니라 재 구매를 포기한 탈퇴자들의 등록 목적이나 탈퇴 이유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휘트니스클럽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 4개 시·도에 위치한 3개 종목 이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휘트니스클럽의 현재 등록회원과 회원탈퇴자 4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얻어진 결과와 이에 따른 전략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군집별 특성에 따른 휘트니스클럽 등록 목적에 대한 분석결과 군집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전략은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기초로 하여 몸매관리와 체중조절, 건강관리를 이어주는 프로그램 개발전략과 회원들과 일대일 대응 방식으로 관리하는 퍼스널 컨트롤방식을 도입하는 적극적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마케팅 전략
휘트니스클럽
휘트니스클럽의 탈퇴원인
극고소득 장기회원중심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