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 빙그레메2커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위장을 차지하기 위해 생기는, 빙그레우스와 집밥 제국의 황녀 간의 사랑과 전쟁 스토리를 통해 간식과 밥이 함께 할 때 빙그레한 세상을 완성한다는 메시지와 그 속에서 더단백, 닥터캡슐 등 영양까지 생각한 빙그레의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주요 등장인물들이...
- LG의 클린테크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LG의 클린테크는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실체(자연에서 분해되는 플라스틱/ 폐배터리 재활용/ 탄소저감 기술 등)를 바탕으로 “탄소배출을 줄이는 기술부터 다 쓴 자원을 재탄생시키는 기술까지”
- 맥도날드 맥도날드랑 잘했군 잘했어
- 2023.12.20 12:00 | 광고계동향
- 전남 진도의 대파를 주재료로 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면서, 광고 모델로 실제 지역 농민들을 출연시켜 그 의미를 더했고, 특히 디지털 필름에선 진도 민요에서 출발한 가요 ‘잘했군 잘했어’를 각색한 뒤, 이를 진도 노부부와 농민들이 직접 부르는 모습을...
- 광고인들의 대축제,‘2023 한국광고대회’ 개최
- 2023.12.20 12:00 |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제 37회 ‘2023한국광고대회’가 ‘The CREAiTIVE(Ai를 품은 크리에이티브, 그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12월 5일(화)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불룸에서 열렸다.
- 감독 서칭 플랫폼 ‘디렉터쇼릴닷컴’. 효율적 시스템 정착으로 감독 활동 기회 넓히고파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업계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생성형 AI가 등장한 후 AI를 활용해 시간을 잡아먹는 업무를 줄이려는 시도가 여럿있었고, 광고업계에서 보조적인 수단의 AI 활용은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이거나 없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