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Report] 디지털 영상광고의 효과 측정과 미디어 플래닝 방안
- 2018.02.01 12:00 | KAA저널
-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과 광고효과 측정 현황 2018년 디지털 광고시장은 4.1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 특히 모바일 광고시장은 올해 최초로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1) 디지털 광고시장이 성장한 배경 에는 컨텐츠의 소비가 TV에서 모바일로...
- [Special Issue] 인쇄 부문 - 2015년 국내 신문업계의 화두는 단연 ‘혁신’
- 2015.12.11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정기조 중앙일보 R&D팀 팀장 2015년의 가장 큰 이슈는, 저마다 처한 위치에서 달리 인식하겠으나 단연 ‘광복 70주년’의 해라는 것이 중론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거족적이며 역사적인 전 국민의 어젠다가 신문을 포함한 전체 미디어...
- [Special Issue] 경계가 허물어진 시장 환경 속 패션산업 변화
- 2015.01.26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2014년도 시장의 변화 포인트 2014년도는 그 어느 해보다 국내 패션 산업의 환경이 급변한 시기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일견 시장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모바일로,...
- [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아트를 통해 내다본 광고의 미래
- 2013.10.31 12:00 | CHEIL WORLDWIDE
- Ars Electronica는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세계 미디어 아트를 이끄는 대규모 미디어 아트 축제(Media Art Festival)이다. Ars는 라틴어로 ‘Art(예술)’를 의미하고 Electronica는 전자 악기 음악 혹은 전자 기술을 뜻하는데, 그...
- [Special 3 스파익스 아시아 2013] Think, Play, Love with Creativity
- 2013.10.30 12:00 | CHEIL WORLDWIDE
- 해외 광고제 참가에 지원할 기회가 생겼을 때, 일생일대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기회다 싶어 밤낮을 새워 가며 지원서를 쓰고, 영어 PT도 할 수 있는 만큼 준비해 보고, 학과 교수님의 추천서까지 받아가며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다. 그런 노력이 통했는지...
- [Column] 고객을 놀게 하라
- 2013.01.1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다양한 정보와 그 정보들을 담은 광고,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기업과 에이전시들은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했다. 그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놀이'. 사람은 기본적으로 '놀이'에서 가장 큰 흥미를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