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레시피] 홈루덴스족을 위한 마케팅
- 2018.10.05 12:00 | CHEIL WORLDWIDE
- 최근 떠오르고 있는 학문인 신경건축학을 비롯해 그린테리어 등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집 안을 극장으로 만드는 사운드바, 게이밍 제품, 호텔식 고급 침구나 리클라이너 같은 휴식 가구 등 집에서 휴식과 여가, 재충전을 꾀하는 홈루덴스족을 위한 관련 제품도 다양하다....
- [INTRO] 상식을 뒤집으면 창조가 된다
-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 ‘샘’이라는 제목을 붙인 작품이 미술 공모전에 출품됐습니다. 많은 논란이 있었고, 결국 이 작품은 전시회에서 배제됐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 작품을 만든 사람은 그 유명한 마르셀 뒤샹입니다. 그는 한술 더 떠 모나리자의 얼굴에 수염을 그려...
- 이제는 ‘필(必)환경’시대, “업사이클링으로 되살아나는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
- 2020.05.21 12:00 | CHEIL WORLDWIDE
- 최근 ‘필(必)환경’ 시대라는 말이 눈에 자주 띄고 있습니다. 환경을 가까이하는 친(親)환경을 넘어서 ‘필수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소비자 의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죠.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만큼 기업들 역시 지속 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 티핑 포인트 : 작은 아이디어를 빅트렌드로 만드는 / 말콤 글래드웰 저
- 2005.03.01 12:00 |
- 서명 : 티핑 포인트 : 작은 아이디어를 빅트렌드로 만드는 저자 : 말콤 글래드웰 역자 : 임옥희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간일 : 2004년 09월 24일 쪽수 : 270 쪽 ISBN : 8950906430 작은 아이디어를 빅트렌드로 만드는 티핑 포인트 안내서. 이 책에서 티핑 포인트는...
-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 2024.04.26 12:00 | 광고계동향
-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 해외 캠페인으로 보는 크리에이티브 [Fake Creative]
- 2024.04.26 12:00 | 광고계동향
- Fake News.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꾸민 뉴스, 즉 가짜 뉴스를 말합니다. Fake News를 더 적확하게 번역한다면 ‘사기성 뉴스’ 혹은 ‘기만성 뉴스’가 되겠지만 가짜 뉴스란 단어만큼 힘이 실리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