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지주 승진왕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콘텐츠의 포화로 치열한 브랜디드 콘텐츠 경쟁 속, 롯데 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 활성화와 이슈업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에서 롯데 그룹만이 가진 차별점과 MZ 타깃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고려하여 롯데 그룹 최초 브랜디드 오리지널 콘텐츠 승진왕이...
-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 가요계 역주행 열풍, 어디서 불어오는 바람일까?
- 2021.06.14 12:00 | HS Ad
- 최근 아주 핫한 두 그룹이죠. 브레이브걸스, SG워너비.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역주행의 아이콘이라는 것이죠. 같은 역주행의 궤도에서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 시작은 조금 달랐는데요. 비슷한 듯 다른 역주행 차선....
- 「동원F&B」 동원X동원이 만들어 낸 제트 엔진급 시너지 효과
- 2020.08.13 12:00 | CHEIL WORLDWIDE
- “동원참치 살코기에~”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미스터트롯 정동원 군이 자신의 별명을 ‘동원참치’라고 소개하며 이 가락을 구성지게 부를 때만 해도 그저 당차고 귀여운 친구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는 동원참치 두 번째 캠페인의 성공 요인 중 하나가 펭수...
- 디지털 시대의 이야기 방식
- 2020.05.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횡단, 초월, 주파, 전이의 의미를 가진 트랜스(Trans)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인 ‘트랜스미디어’는 미디어 경계를 넘나드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의미한다. 영화 ‘다크나이트(2008)’는 ‘조커(2019)’ 전에 개봉했다. 두 영화의 모티프인 악의 근원은 자기연민으로,...
- TREND/M Report 컨슈머보다 팬슈머(Fansumer)
- 2020.01.2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2019년 말, 수많은 스타트업의 부러움을 산 일이 있었다. ‘배달의민족’이 독일 딜리버리 히어로에 매각됐다는 소식이다. ‘배달의민족’ 기업 가치로 평가된 금액이 40억 달러, 한화로 약 4조 7천억 원에 달한다. 이들의 성공 요인을 한두 가지로 정리하기 쉽지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