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Creative Report no.16_Nudge Campaign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22 pages| 2013.11.29| 파일형태 :
조회 6896 다운로드 37
자료요약
What is Nudge?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 라는 사전적 의미의 ‘Nudge’.
이는 ‘타인의 선택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의미로 새롭게 정의된다.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강요하거나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 변화 그 자체로 의미 있는 혜택을 받게 하거나 즐겁고 재미있는 것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적극적, 자발적인 행동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캠페인을 바로 넛지 캠페인이라고 한다.

상품의 장점을 강조하여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하는 일반적인 마케팅이 아닌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접근하는 방식이다.
목차
[Special Report] Creative Report no.16_Nudge Campaign

01Volkswagen fun thoery
- Piano Stairs
- Bottle Bank Arcade
- Christmas Campaign
- The Speed Camera Lottery
폭스바겐의 “재미이론” 캠페인

02 The Germ Stamp
세균 캐릭터를 지워라!

03Hope Soap
손을 씻으면 장난감이 나와요

04Antarctica Beer
맥주로 지하철을 탄다?

05My blood is red and black
축구와 헌혈의 만남

06The ‘Bridge of Life’ By Samsung Life Insurance
마포대교, 생명을 지켜라

07Green Campaign
넛지 마케팅으로 환경을 보호하라

08Nudge Design
열마디 잔소리보다 강한 넛지 디자인
캠페인 Creative Report 폭스바겐 넛지 마케팅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나스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