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AD SPENDING
·2019년 국내 광고 시장 11.9조 원으로 2.9%성장 전망
·2019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0.1% 성장한 2.7조 원 전망
MEDIA TREND
-2019년 동영상 서비스 성장 지속 : '유튜브'주도 속 'Shot From'영상 플랫폼 성장 기대
-2019년 '인플루언서'영향력 확대 : 마케팅과 커머스 영역에서 활용 증가
-2019년 AI 스피커 대중화 : 본격적인 플랫폼 경쟁 시작
-2019년 유료 콘텐츠 플랫폼 확장 : 독점 콘텐츠로 직접적인 수익화 시도
MARKETING TREND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 도입 확대
·소비자 구매 퍼널에 집중한 채널별 기여 분석으로 마케팅 효율 최적화
·고도화된 Data-Driven 마케팅으로 통합 오디언스 바잉 확대
·2019년 국내 광고 시장 11.9조 원으로 2.9%성장 전망
·2019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0.1% 성장한 2.7조 원 전망
MEDIA TREND
-2019년 동영상 서비스 성장 지속 : '유튜브'주도 속 'Shot From'영상 플랫폼 성장 기대
-2019년 '인플루언서'영향력 확대 : 마케팅과 커머스 영역에서 활용 증가
-2019년 AI 스피커 대중화 : 본격적인 플랫폼 경쟁 시작
-2019년 유료 콘텐츠 플랫폼 확장 : 독점 콘텐츠로 직접적인 수익화 시도
MARKETING TREND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 도입 확대
·소비자 구매 퍼널에 집중한 채널별 기여 분석으로 마케팅 효율 최적화
·고도화된 Data-Driven 마케팅으로 통합 오디언스 바잉 확대
나스미디어
콘텐츠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