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 관심사를 중심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는 관심사 기반 SNS는 유저의 기본적인 정보(연력, 성별, 위치 등)를 넘어 유저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가 가능하고, 고도화된 타겟팅에 유용하다.
: 해시태그는 초기 단순한 분류 표식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자신의 관심사를 자율적으로 표현하고 서로의 관심사를 이어주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은 한다.
: 관심사 기반 SNS의 해시태그의 성장으로 네이티브 광고와 모바일 검색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 해시태그는 초기 단순한 분류 표식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자신의 관심사를 자율적으로 표현하고 서로의 관심사를 이어주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은 한다.
: 관심사 기반 SNS의 해시태그의 성장으로 네이티브 광고와 모바일 검색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목차
A. 관심사로 소통하는 SNS
B. 동영상 전성시대와 콘텐츠 경쟁
C. 콘텐츠 소비 성향의 변화, 1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형성
D.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성장하는 O2O 시장 선점을 위한 서비스 경쟁
B. 동영상 전성시대와 콘텐츠 경쟁
C. 콘텐츠 소비 성향의 변화, 1인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형성
D.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성장하는 O2O 시장 선점을 위한 서비스 경쟁
SNS
해시태그
네이티브 광고
1인 컨텐츠
O2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