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 Insight] 떠오르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브랜드 마케터가 알아야할 3가지!
- 2022.07.06 12:00 | 광고계동향
- 떠오르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브랜드 마케터가 알아야할 3가지! 글 존 케이(John.K) | 미디언스 BX사업본부 ‘래아’, ‘로지’, ‘태리’ 브랜드 마케터라면 이 중 하나의 이름은 들 어 봤을 것이다. 이들은 바로...
- 무의식의 측정, 뉴로마케팅
- 2021.08.23 12:00 | 대홍기획
- 글 김지호 /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소비자심리 전공 교수 마케터는 소비자를 잘 알아야 한다. 더 잘 알면 더 좋은 상품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소비자를 알고자 하는 지속적이고 깊이 있는 노력을 해왔고, 다양한 설문 및 조사, 관찰...
-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총연합회, 2020년도 결산이사회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0년도 사업 및 21년 사업계획, 예산 등에 대한 결 산이사회를 2월 19일(금) 프레스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결산이사 회에서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및 이사 임기만료에 따른 후보...
- 팬데믹 이후의 시대, 디지털 마케팅을 여는 여섯 가지 키워드
- 2021.02.18 12:00 | HS Ad
-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적합성이 새삼 논의의 대상이 될 정도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는 근본적인 변화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던 팬데믹은, 그 변화를 누구도 가늠할 수 없는 수준으로 가속하고 있습니다.
- 광고 속 그 음악 #23 팝 그 자체가 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 2020.01.28 12:00 | HS Ad
- 지구는 둥글고 소금은 짠맛이며 불은 뜨거운 것처럼, 마이클 잭슨이 ‘팝의 황제’라는 사실 역시 변하지 않는 진리일 것입니다. 팝스타를 넘어 팝 그 자체로 불리는 마이클 잭슨은 음악은 물론 댄스와 공연예술, 영상 등 현대 대중문화사에 수많은...
- [TREND/CULTURE] 밀레니얼 세대를 만나 ‘힙’해지다! 빅데이터로 들여다본 레트로 트렌드
- 2019.01.21 12:00 | HS Ad
- 유행은 20년 주기로 돌고 돈다고 하죠. 뷔스티에, 와이드 팬츠, 크롭탑, LP, 필름 카메라 등 1990년대에나 유행했던 아이템들이 다시 유행하며, ‘흘러간 옛 밴드’ 취급을 받던 퀸의 노래들이 <보헤미안 랩소디> 덕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는 일도 벌어졌고요. 이런 현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