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 2024.04.26 12:00 | 광고계동향
-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 [어텐션, 크리에이터] 스트리밍계의 돌풍! 네이버 치지직 인기 스트리머 4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트위치가 떠난 자리,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세 자리를 놓고 네이버의 ‘치지직’과 아프리카TV가 격돌하고 있다는 소식 알고 계실 텐데요. 주 시청자인 MZ 세대 사이에선 스트리머의 영향력이 웬만한 연예인급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는 현실에서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이 많을...
-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 2024.03.25 12:00 | HS Ad
-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한 사람과 AI의 감성적 연결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생성형 AI가 등장한 후 얼마 되지 않아 세계적으로 초거대 AI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EVR STUDIO도 초거대 AI의 출현이라는 흐름 안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 기존 인식 파괴, 새로운 오랄케어 습관 제안
- 2023.12.19 12:00 | 광고계동향
- 양치 후, 입을 꼭 헹궈야 할까? ‘덴티스테 안티캐비티’는 기존의 고착화 된 양치 습관에 반향을 일으킬 제품이다. 물 없이 양치할 수 있다는 제품의 USP를 새로운 오랄케어 습관으로 제시한 크리에이티브, 탁월한 연기와 재치 있는 상황 연출로 호평받은 덴티스테...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