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료 광고 시장 분석
DMC report | (주)DMC미디어 | 24 pages| 2008.07.01| 파일형태 :
조회 3325 다운로드 40
자료요약
본격적인 여름휴가시즌이 다가왔다. 시즌과 이슈의 변화에 따라 민감한 광고시장은 여름휴가시즌에 어떠한 특성을 보일까?

집행 광고비를 살펴보면, 여름휴가시즌 식품 & 음료/기호식품 업종의 광고비가 타 업종과 대비하여 두드러진 상승세를 나타내, 뚜렷한 시즌성을 보이고 있다. 또한, 아테네 올림픽 진행된 지난 2004년 음료 시장이 전년 대비 12.8% 성장한 사실에 비추어 볼 때, 2008년 여름에 개최 될 베이징 올림픽과 더불어 음료 업계의 광고비가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08년 국내 음료 시장은 2007년 대비 3~4%정도 성장한 약 3조5700억 원의 규모가 예상되며, 특히 유업계 및 제약업계의 지속적인 시장 진출로 인한 경쟁 심화와 시장 활성화가 전망되는 바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여름휴가시즌을 맞이하여, 음료 시장 현황과 제품군별, 브랜드별, 광고주별, 매체별, 유형별 온라인 음료광고 현황, 그리고 음료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살펴봄으로써, 향후 음료 광고 관련 미디어 전략 수립 및 집행에 있어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Ⅰ. 음료 시장 현황
1. 업종별 광고비 현황
2. 음료 시장 현황
3. 음료 광고 트랜드
4. 음료 업종 소비자 구매패턴

Ⅱ. 온라인 음료 광고 현황
1. 온라인 음료 광고 집행 현황
2. 음료 제품군별 광고 집행 현황
3. 음료 광고 집행 브랜드 현황
4. 음료 광고 집행 광고주 현황
5. 음료 광고 집행 매체 현황
5. 음료 광고 유형별 집행 현황

Ⅲ. 음료 광고 효과 분석
1. 음료 광고 비용효용성 분석
2. 매체 유형별 효과 분석
음료 광고 온라인 광고 여름휴가시즌 media 음료시장 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 프로모션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주)DMC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