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 40대 라이프스타일
경제활동 인구비율이 가장 높으며, 작년 대비 증가 추세 최근 외모를 가꾸거나 유행에 민감한 40대가 늘고 있어 패션/유행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음 단체활동에 참여하는 비율이 높은 반면, 여가를 대부분 집에서 보내는 등 휴식을 취함
2. 소비성향
백화점, 홈쇼핑 등 유통시장에서의 40대 영향력 증가 먹거리에 있어서는 까다로운 태도를 보이는 등 식료품 관심지수가 높게 나타남 50% 정도가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며, 비교적 낮은 이용률에 비해 구매력은 높은 편 광고를 접할 때는 제품 자체에 대한 관심 높음
- 라이프스타일
경제활동 인구비율이 가장 높으며, 작년 대비 증가 추세 최근 외모를 가꾸거나 유행에 민감한 40대가 늘고 있어 패션/유행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음 단체활동에 참여하는 비율이 높은 반면, 여가를 대부분 집에서 보내는 등 휴식을 취함
2. 소비성향
백화점, 홈쇼핑 등 유통시장에서의 40대 영향력 증가 먹거리에 있어서는 까다로운 태도를 보이는 등 식료품 관심지수가 높게 나타남 50% 정도가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며, 비교적 낮은 이용률에 비해 구매력은 높은 편 광고를 접할 때는 제품 자체에 대한 관심 높음
- 라이프스타일
목차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40대
소비자 분석
라이프스타일
소비성향
미디어이용현황
타켓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