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2013 Mobile Market Analysis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수 11억명 돌파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율 전세계 1위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
-모바일 이용시간이 PC에 이어 TV까지 추월
-초고속 무선 인터넷의 등장으로 더 빠른 속도와 안전성 향상 기술 진화
-모바일은 다수 사용자가, 다수의 트래픽을 소비하는 미디어
-국내 스마트폰 OS중,안드로이드 점유 비중이 91.7%로 가장 높음
-글로벌 시장 역시 국내와 마찬가지로 APP중심의 콘텐츠 소비
-5~6인치 이상의 큰 디스플레이 기기가 대중화됨
2.2013 Mobile Ads Market Analysis
-글로벌 모바일 시장은 2015년에 206억달러 규모로 커질 전망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약 184%가 성장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65의 영향력을 가짐
3.2013 모바일광고 트렌드
-점유율 55.97% 구글, 모바일광고 시장 최강자
-첫화면을 장악하려는 모바일 런처 시장 2013년은 기대보다 부진
-리워드 매체 시장의 변화, 잠금화면 리워드 플랫폼
-유튜브외 다양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등장
-SNS플랫폼의 다양한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카카오톡게임센터에 도전한다! ‘NEW게임플랫폼’
4.Mobile Trend FCST of 2014
-스마트 쇼핑 네비게이션+VCL(가시광통신)기술 연계 리테일 캠페인
-매장 키오스크와 모바일 플랫폼연계 리테일 캠페인
-SNS Instagram을 새로운 EARNED MEDIA 플랫폼으로 활용한 캠페인
-SNS Tweeter+Wearable Device를 활용한 캠페인
5.2014 모바일 전망
-거대SNS에 도전하다, ‘버티컬 SNS’
-모바일기기와 IoT(IoE)와의 만남
-안드로이드 기다려, 탈 안드로이드화
-모바일광고, Broadcast에서 Narrowcast화 하다.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영향력 지속
-국내/국외 시장진출, ‘로컬 마켓 전쟁’의 신호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수 11억명 돌파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율 전세계 1위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
-모바일 이용시간이 PC에 이어 TV까지 추월
-초고속 무선 인터넷의 등장으로 더 빠른 속도와 안전성 향상 기술 진화
-모바일은 다수 사용자가, 다수의 트래픽을 소비하는 미디어
-국내 스마트폰 OS중,안드로이드 점유 비중이 91.7%로 가장 높음
-글로벌 시장 역시 국내와 마찬가지로 APP중심의 콘텐츠 소비
-5~6인치 이상의 큰 디스플레이 기기가 대중화됨
2.2013 Mobile Ads Market Analysis
-글로벌 모바일 시장은 2015년에 206억달러 규모로 커질 전망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약 184%가 성장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65의 영향력을 가짐
3.2013 모바일광고 트렌드
-점유율 55.97% 구글, 모바일광고 시장 최강자
-첫화면을 장악하려는 모바일 런처 시장 2013년은 기대보다 부진
-리워드 매체 시장의 변화, 잠금화면 리워드 플랫폼
-유튜브외 다양한 모바일 동영상 광고 플랫폼 등장
-SNS플랫폼의 다양한 모바일 광고 상품 출시
-카카오톡게임센터에 도전한다! ‘NEW게임플랫폼’
4.Mobile Trend FCST of 2014
-스마트 쇼핑 네비게이션+VCL(가시광통신)기술 연계 리테일 캠페인
-매장 키오스크와 모바일 플랫폼연계 리테일 캠페인
-SNS Instagram을 새로운 EARNED MEDIA 플랫폼으로 활용한 캠페인
-SNS Tweeter+Wearable Device를 활용한 캠페인
5.2014 모바일 전망
-거대SNS에 도전하다, ‘버티컬 SNS’
-모바일기기와 IoT(IoE)와의 만남
-안드로이드 기다려, 탈 안드로이드화
-모바일광고, Broadcast에서 Narrowcast화 하다.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영향력 지속
-국내/국외 시장진출, ‘로컬 마켓 전쟁’의 신호탄!
목차
-모바일 트렌드 개요 및 구성
1.2013 Mobile Market Analysis
2.2013 Mobile Ads Market Analysis
3.2013 모바일 마케팅 사례
4.Mobile Trend FCST of 2014
1.2013 Mobile Market Analysis
2.2013 Mobile Ads Market Analysis
3.2013 모바일 마케팅 사례
4.Mobile Trend FCST of 2014
모바일
사용자
광고
동영상
플랫폼
SNS
캠페인
안드로이드
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