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정보화진흥원 | 41 pages| 2010.09.08| 파일형태 :
조회 3356 다운로드 105
자료요약
웹 2.0 기반의 소셜미디어 확산에 이어, 최근 스마트폰 보급 열풍 및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를 통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부상하면서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진화에 따른 사회적 파급 효과 증대

사용자간 소통 기능 향상과 강력한 온라인 이해 집단 구현 및 막강한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활로 구축에 유리한 소셜미디어는 시민과 정부의 돈독한 일대일 관계 맺기를 통해 정책 현안 해결과 미래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 부문의 새로운 전략적 툴로써 부상

본 CIO 리포트는 해외 주요국의 벤치마킹을 통해, 소통과 공유, 연계와 참여를 위한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사大 활용 전략을 제시
목차
1.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 전략
- 소셜미디어 진화와 사회 변화 : 새로운 공공 전략의 필요성
- 주요국 벤치마킹을 통한 4大 활용 전략
- 소셜미디어 도입과 활용을 위한 4단계 로드맵

[부록] 민간 부문의 소셜미디어 정책,지침 및 우수 활용 사례

2. 新 소셜미디어 시대의 정책 노하우

[참고문헌]
소셜미디어 한국정보화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SNS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