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정보화진흥원 |
41 pages|
201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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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웹 2.0 기반의 소셜미디어 확산에 이어, 최근 스마트폰 보급 열풍 및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를 통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부상하면서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진화에 따른 사회적 파급 효과 증대
사용자간 소통 기능 향상과 강력한 온라인 이해 집단 구현 및 막강한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활로 구축에 유리한 소셜미디어는 시민과 정부의 돈독한 일대일 관계 맺기를 통해 정책 현안 해결과 미래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 부문의 새로운 전략적 툴로써 부상
본 CIO 리포트는 해외 주요국의 벤치마킹을 통해, 소통과 공유, 연계와 참여를 위한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사大 활용 전략을 제시
사용자간 소통 기능 향상과 강력한 온라인 이해 집단 구현 및 막강한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활로 구축에 유리한 소셜미디어는 시민과 정부의 돈독한 일대일 관계 맺기를 통해 정책 현안 해결과 미래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 부문의 새로운 전략적 툴로써 부상
본 CIO 리포트는 해외 주요국의 벤치마킹을 통해, 소통과 공유, 연계와 참여를 위한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사大 활용 전략을 제시
목차
1.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 전략
- 소셜미디어 진화와 사회 변화 : 새로운 공공 전략의 필요성
- 주요국 벤치마킹을 통한 4大 활용 전략
- 소셜미디어 도입과 활용을 위한 4단계 로드맵
[부록] 민간 부문의 소셜미디어 정책,지침 및 우수 활용 사례
2. 新 소셜미디어 시대의 정책 노하우
[참고문헌]
- 소셜미디어 진화와 사회 변화 : 새로운 공공 전략의 필요성
- 주요국 벤치마킹을 통한 4大 활용 전략
- 소셜미디어 도입과 활용을 위한 4단계 로드맵
[부록] 민간 부문의 소셜미디어 정책,지침 및 우수 활용 사례
2. 新 소셜미디어 시대의 정책 노하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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