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유형 매체광고 및 IMC전략세미나
한국광고학회 | 한국광고학회 | 129 pages| 2010.09.08|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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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급속한 산업발전과 인터넷의 대중화는 마케터에게 새로운 다이렉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측면에서는 디지털 등장으로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면서 새로운 유형의 광고가 파생되어 나타나는 등 기존과 다른 광고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소비자와 같은 수용자가 아니라 능동적인 이용자, 생활자로 변신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전통적인 매체의 위축을 가져왔고 기존 광고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
목차
1. 국내 기업 PR광고의 메시지 유형에 관한 연구
2.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매체믹스 방안
3. 신유형 방송광고의 파급효과 및 발전방안
4.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전략 및 발전방안
5.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모바일커머스 수용에 관한 연구
6. 방송광고 활성화를 위한 간접광고 도입 현황과 과제
7. 체험마케팅의 활성화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와 향후 마케팅 방향
8. 광고심리를 이용한 온라인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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