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렙제도 도입논의, 평가와 대안 - 토론문
미디어렙제도 입법논의, 이대로 좋은가 | 한국언론정보학회 | 9 pages| 2010.05.24|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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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와 관련해서는 많은 논의가 있었고, 현재와 같은 법적 공백이 지속되지 않도록 하루 빨리 법적 근거를 마련해야 하는 시점에 와있다. 지상파방송광고 판매제도와 관련해서는 크게 3가지 정도만 토론해보고자 한다. 첫째는 미디어 렙의 수와 지분 문제이다. 그동안 논의의 편의를 위해 토론자도 1사1렙 등의 용어를 사용했지만 사실 1공1민, 1공다민 등의 용어 자체가 적절하다고 판단되지 않는다.
목차
토론문 - 박현수(단국대 언론홍보학과 교수)
토론문 - 이수범(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토론문 - 고민수(강릉원주대학교 법학과 교수)
토론문 - 김동준(공공미디어연구소 연구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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