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를 활용한 코드바이럴 이벤트
자료요약
2009년 5월 메신저 이용 인구는 전체 인터넷 인구의 55.4%인 1,790여 만 명에 이르며, PC 기반 업무 환경의 화이트칼라들은 일 평균 3.5시간 이상 메신저 로그인 상태로 업무를 보고 가장 길게 로그인 하고 있는 층인 30~34세 남성들은 하루 평균 4.8시간을 메신저와 함께 한다.
메신저를 통한 업무 환경의 일상적인 정착은 고용기업에게는 업무의 편의를 주는 동시에 업무시간 집중도 저하나 보안 등의 문제를 야기하는 필요악이 되기도 하지만,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에게는 업무 시간 중 사무실에 숨어 있는 잠재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단시간 내 거미줄 같은 온라인 인맥을 타고 강력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하여, 메신저를 통해 간단하고 빠른 바이럴 마케팅 을 진행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메신저를 통한 업무 환경의 일상적인 정착은 고용기업에게는 업무의 편의를 주는 동시에 업무시간 집중도 저하나 보안 등의 문제를 야기하는 필요악이 되기도 하지만,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에게는 업무 시간 중 사무실에 숨어 있는 잠재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단시간 내 거미줄 같은 온라인 인맥을 타고 강력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하여, 메신저를 통해 간단하고 빠른 바이럴 마케팅 을 진행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 커뮤니케이션 툴로서의 메신저 활용!
- 메신저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사례 분석
- 메신저를 활용한 코드발급 이벤트 체크리스트
- 맺음말
- 메신저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사례 분석
- 메신저를 활용한 코드발급 이벤트 체크리스트
- 맺음말
메신저
바이럴
코드마케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