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 온라인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014년 광고비는 전년도 대비 1.7%감소하였다. (2013년 온라인 광고비 7,209억 원 대비, 1.7% 감소한 수치)
예상치 못한 이슈로 4~6월 광고 시장이 침체되었다. (4월, 5월 : 세월호 사고, 6월 : 월드컵 대표팀 16강 탈락)
2. 업종 현황
TOP3 업종 광고비 감소, 그 외 업종 상승 추이 (2014년 TOP3 업종인 ‘컴퓨터 및 정보통신’, ‘서비스’, ‘유통’은 전년도 대비 11.3% 감소)
‘화장품 및 보건용품’을 제외한 6개 업종은 전년도 대비 19.0% 증가하였다.
30% 이상 증가 업종 : ‘제약 및 의료’ 31.3% / ‘교육 및 복지후생’ 35.0% / ‘가정용 전기전자’ 38.1%
2014년 광고비는 전년도 대비 1.7%감소하였다. (2013년 온라인 광고비 7,209억 원 대비, 1.7% 감소한 수치)
예상치 못한 이슈로 4~6월 광고 시장이 침체되었다. (4월, 5월 : 세월호 사고, 6월 : 월드컵 대표팀 16강 탈락)
2. 업종 현황
TOP3 업종 광고비 감소, 그 외 업종 상승 추이 (2014년 TOP3 업종인 ‘컴퓨터 및 정보통신’, ‘서비스’, ‘유통’은 전년도 대비 11.3% 감소)
‘화장품 및 보건용품’을 제외한 6개 업종은 전년도 대비 19.0% 증가하였다.
30% 이상 증가 업종 : ‘제약 및 의료’ 31.3% / ‘교육 및 복지후생’ 35.0% / ‘가정용 전기전자’ 38.1%
목차
1. 온라인 노출형 광고 집행 분석
- 기간 별 광고비 분석
-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 매체 별 광고 집행 분석
2. 모바일 광고집행 분석
- 기간 별 광고비 분석
-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 플랫폼별 광고 집행 분석
- 기간 별 광고비 분석
-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 매체 별 광고 집행 분석
2. 모바일 광고집행 분석
- 기간 별 광고비 분석
-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 플랫폼별 광고 집행 분석
2014년 국내
온라인
모바일
노출형
침체
감소
컴퓨터
정보통신
서비스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