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제목 저자 출처 학회/발행처
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시스템 구축 수요 및 현황조사 결과 보고서 | 2014.01.15
광고 및 마케팅조사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본 조사의 목적은 ‘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전 수요 및현황 파악에 있다. 또한‘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시스템’의 효과적인 구축을 위해서 중소기업 부문의 광고 공급 및 수요와 현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광고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결과 분석을 토대로 ‘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사업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시스템’의 궁극적인 목표는 광고 시장 및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있다. 또한 양질의 맞춤형 광고 공급과 수요 확충으로 대기업 위주로 위축된 중소기업 광고 시장과 산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광고산업이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 면에서 보다 경제적?사회적 기여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한국광고 100년 | 2013.03.14
광고 역사, 철학 및 인물 | (한국광고협회)
I. 발간사 : 110년 이라는 한국 광고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정리하는 자료 II. 통사 : 광복이전과 광복이후로 나눈 한국광고 100년의 변천사 III. 분야별 개관 :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 옥외광고, 광고전문지, 카피, 광고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광고사진, 텔레비전광고, 광고연구 및 교육 등 분야별 개관 IV. 시대별 개관 : 구한말시대, 일제시대, 인쇄광고시대, 인쇄전파광고시대, 컬러광고시대의 구분에 따른 시대별 개관 V. 근대광고사 연표 : 근대 광고사의 광고 관련 주요사항과 연표로 구성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