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라이센싱제품 구매자의 구매행동 분석에 따른 마케팅믹스 전략 연구
계명대학교 | 142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조회 1204 다운로드 0
자료요약
본 연구는 프로스포츠 라이센싱제품 마케팅믹스 요인이 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것이 구매의도 요인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여 라이센싱제품 관련 기업에게 구매자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제품판매 촉진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2006년 현재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관람객 중 만 20세 이상자 가운데 라이센싱제품 구매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를 모집단으로 선정하였다. 프로야구 4개팀, 프로축구 6개팀, 프로농구 4개팀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할당표본추출법(quota sampling)과 무작위표본추출법(random sampling)을 병행하여 사용하였으며, 총 669(92.9%)명의 설문지를 유효표본으로 하였다. 측정도구의 신뢰도 검사 결과 Cronbach`s a는 .746에서 .937사이에 위치함으로써 연구의 목적에 맞게 적절하게 나타났으며, 자료분석을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라이센싱 PR(Public Relations) 인구통계학적 특성 마케팅믹스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계명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