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사례분석 :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과 주니어공학교실(노벨프로젝트)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학회 | 한국광고학회 | 16 pages| 2013.12.03| 파일형태 :
조회 3827 다운로드 14
자료요약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는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사례를 통해 그 내용과 효과를 분석하였다. 첫째,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2011년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과 2012년 주니어공학교실(노벨프로젝트) 캠페인을 대상으로 캠페인의 배경과 목표, 프로모션 활동을 비롯한 광고 캠페인의 내용을 알아보았다. 둘째,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의 효과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캠페인 이후 현대모비스의 광고효과 지표 및 BPI(Brand Performance Index) 도출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제시하였다. 끝으로 향후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의 지향점과 계획을 제시하였 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사회공헌활동을 집행하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캠페인 집행전략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줄 것이다.
목차
요약
1. 연구배경 및 목적
2.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
1) 2011년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
2) 2012년 주니어공학교실(노벨프로젝트)
3. 결론 및 시사점
1) 요약 및 결론
2) 주니어 공학교실 캠페인이후
참고문헌
Abstract
현대모비스 캠페인사례 사회공헌활동 캠페인효과 Hyundai Mobis Campaign Cas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Nobel Project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