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로서의 국내 프로스포츠 비교 분석
서울대학교 | 77 pages| 2007.02.01| 파일형태 :
조회 649 다운로드 2
자료요약
본 연구는 시청률, 방송횟수 그리고 광고판매율을 이용하여 3대 프로스포츠를 비교분석하고 동시에 3대 프로스포츠와 다른 스포츠 및 미디어 콘텐츠와 비교 분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자료 조사 및 분석과 전문가 심층면접을 활용한 2단계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했다. 1단계로는 조사기간 중 지상파 4개 채널과 스포츠케이블 TV 3개 채널의 편성 자료 및 방송된 프로야구, 프로축구, 남자프로농구의 시청률 및 방송 광고판매율을 조사, 분석하였으며, 2단계 전문가 심층면접은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의 편성PD 및 광고담당자, 프로스포츠의 홍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콘텐츠(Contents) 미디어산업 동향 지상파 TV 미디어콘텐츠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서울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