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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 연구는 정부 정책 홍보 과정에서 늘어나고 있는 홍보대사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 실태와 홍보담당자들의 인식을 확인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정책홍보의 중요한 기제로서 홍보대사의 이용은 효과를 증가시켜 줄 수 있으리라는 기대로 형태나 종류에 상관없이 점점 더 많이 채택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정부 부처의 경우 홍보대사의 실질적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된 바없는 상황에서 여러 유형의 옹호인을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홍보 효과를 도모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정부 정책 홍보 과정에서 홍보대사 이용 실태와 정부홍보 담당자들의 홍보대사의 이용에 관한 인식을 분석하고자
하였다.분석결과 많은 정부 부처에서 홍보대사,특히 유명인 홍보대사를 이용하고 있으나,구체적인 선임 기준이나 효과 측정방법 등이 미비한 상태였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 연구에서는 향후 정책 홍보에 있어 홍보대사 이용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제언을 하였다.
하였다.분석결과 많은 정부 부처에서 홍보대사,특히 유명인 홍보대사를 이용하고 있으나,구체적인 선임 기준이나 효과 측정방법 등이 미비한 상태였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 연구에서는 향후 정책 홍보에 있어 홍보대사 이용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제언을 하였다.
목차
1. 문제제기
2. 정책 홍보와 홍보대사
3. 홍보대사의 효과
4. 연구문제
5. 연구방법
1) 조사 개요
2) 설문 구성
3) 표본 특성
6. 연구결과
1) <연구문제 1> 분석결과
2) <연구문제 2> 분석결과
3) <연구문제 3> 분석결과
4) <연구문제 4> 분석결과
7. 결론
참고문헌
2. 정책 홍보와 홍보대사
3. 홍보대사의 효과
4. 연구문제
5. 연구방법
1) 조사 개요
2) 설문 구성
3) 표본 특성
6. 연구결과
1) <연구문제 1> 분석결과
2) <연구문제 2> 분석결과
3) <연구문제 3> 분석결과
4) <연구문제 4> 분석결과
7. 결론
참고문헌
정책 홍보
홍보대사
유명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