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떠나요 더 새롭게
- 2023.04.26 12:00 | 대홍기획
-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 [해시태그] 12월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 2017.12.13 12:00 | CHEIL WORLDWIDE
- #촉물생심 리테일 매장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공간’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경험의 장(場)’으로 거듭나고 있는 건데요.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기...
- [Issue Creative] 아이소이 '선영아 사랑해'
-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광고는 지난 2000년 화제를 모았던 마이클럽닷컴의 광고와 매우 흡사한 형태를 하고 있다. 당시의 그 광고를 오마주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크리에이티브가 가능했던 것은 현재 아이소이의 이진민 대표가 2000년 당시 마이클럽닷컴을 창립하고 ‘선영아 사랑해&rs...
- [2010 인터넷 마케팅 이슈] 2. 2010년을 휩쓴 소셜 열풍
- 2010.12.22 12:00 | 나스미디어
- 2010년, 인터넷을 휩쓴 소셜(Social) 열풍은 비단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성장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소셜이 갖는 관계성과 실시간성은 인터넷 생태계에서 서비스, 검색, 소통의 성격, 쇼핑 행태 등으로 전방의적 영향을 미쳤고, 어느 해보다 다양한 방향으로 그...
- 웅진코웨이 정수기 다큐캠페인 '100일'편, 네이트닷컴 ‘키스’편
- 2009.09.14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9월, 222호
- 실제 임신한 가족을 모델로‘생명이 마시는 물’의 중요성을 표현했던 코웨이 정수기가 이번엔 출산 이후 좌충우돌하며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눈물을 통해 가슴 찡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전국의 200여명의 실제 예비부부를 찾아 어렵게 모델로 선정이 된 이도엽, 전수아...
- 기업·소비자 윈윈!! 불황기, 공짜마케팅이 뜰 수밖에 없는 이유
- 2009.06.05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 공짜를 좋아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일 터. 불황일수록 얇아지는 지갑에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는 위축되고, 이 때‘공짜’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매력으로 다가가기 마련이다. 공짜마케팅의 배경과 이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