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껌, 레트로의 중심에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다! 난 오늘 낭만을 씹는다 캠페인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좋은 사람 만나면 나눠주고 싶어요~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마치 추억이 가득한 유행가처럼. 우리 곁에는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한 소절만 들으면 누구나 따라 부르게 돼버리는 마성의 CM Song으로 기억되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롯데껌도 바로 그 주인공 중 하나이죠....
- 디지털 시대의 이야기 방식
- 2020.05.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횡단, 초월, 주파, 전이의 의미를 가진 트랜스(Trans)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인 ‘트랜스미디어’는 미디어 경계를 넘나드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의미한다. 영화 ‘다크나이트(2008)’는 ‘조커(2019)’ 전에 개봉했다. 두 영화의 모티프인 악의 근원은 자기연민으로,...
-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일본 역대 광고로 살펴보는 광고 표현의 방정식
- 2018.02.08 12:00 | HS Ad
- \ ㈜도쿄기획 CM종합연구소가 발표한 광고 호감도 랭킹에 의하면 2018년 1월 일본에서 가장 호감도가 높은 광고는 KDDI au의 ‘산타로’ CM입니다. ‘산타로’ CM은 일본의 유명 전래동화 ‘모모타로’,...
- [Making Shot] 살아있는 유산균이 듬뿍! 롯데제과 요하이
- 2016.11.0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롯데제과의 '요하이'는 살아 있는 유산균을 함유한 유산균 샌드로, 상온에서도 유산균이 죽지 않고 보존되는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유산균 과자’다. 처음 ‘요하이’의 광고 OT를 받았을 때, 제품을 개발한...
- [You Thumbs] 대홍기획 신입사원 황재빈, 김영조
- 2016.09.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영밸류이스트 1기 출신이라고 들었다. 영밸류이스트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략하게 소개해달라. 입사하는데 도움이 됐는지도 궁금하다. 또 그 경험을 통해 가장 크게 느낀 점과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다면? (황) 영밸류이스트는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 [Special l] 바이럴, 선택이 아닌 필수
- 2015.06.23 12:00 | CHEIL WORLDWIDE
- Special l 글 송상민 세종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디지털콘텐츠 전공교수marketpia@naver.com 바이럴, 선택이 아닌 필수 기업들은 새롭고 독특한 바이럴 캠페인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바이럴이 작동하는 원리를 짚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