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카멜레온처럼 변신하다
- 2019.04.10 12:00 | CHEIL WORLDWIDE
- 온라인으로 고객을 빼앗긴 오프라인 매장은 급박한 생존의 위기 속에 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이기도 하다.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에선 경험할 수 없는 매력을 제공할 때 그 가치가 빛날 수 있다. 변화의 흐름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색깔을 바꾸는 오프라인 공간의...
- [TREND/CULTURE] 자유자재 변신으로 활기를 불어넣다! 공간의 재탄생 ‘카멜레존’
- 2018.12.21 12:00 | HS Ad
- 온라인 시장이 끊임없이 성장하는 가운데, 전통적 상업 공간의 위상은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대형 마트들이 매장 수를 줄이거나 구조조정에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도는 등 오프라인 공간이 점차 위축되는 추세인데요. 오프라인 공간을 재정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 소비를 바꾸는 시대경험 <세대욕망>
- 2024.03.14 12:00 | 대홍기획
- 씬(scene)을 지배하는 가장 중요한 담론 중 하나였음을 부정하기는 어렵다. 모든 세대론을 압도해버린 MZ세대, 과거 강렬하게 등장했던 X세대, 떠오르는 알파세대와 주목받고 있는 시니어 등.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세대 담론이 힘을 받기 시작한 건 역시 MZ세대에 대한...
- AI와 만난 쇼핑, 우리의 쇼핑 경험은 어떻게 바뀔까?
-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 챗GPT와 함께 시작된 AI 열풍이 우리 일상을 바꾸고 있다. 우리의 삶을 디지털화시키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넘어 모든 영역에 AI가 적용되어 변화시키는 AI 전환(AX, AI Transformation) 시대를 마주하고 있다. 마케터들이 관심 있는 유통 분야 역시...
- 새로운 해
- 2024.01.31 12:00 | HS Ad
- 프랑스는 집에 남은 술이 있으면 액운이 낀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연말이면 파티를 열죠. 집에 남은 술을 먹어 없애기 위해. 스페인은 새해를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청포도 12알을 먹는다고 합니다.
- 디지털 온리 키즈, 잘파세대
- 2023.09.04 12:00 | 대홍기획
- 우리 집에는 2019년생 아이가 함께 살고 있다. 최근 생일을 맞았으니 만 4세다. 누가 가르쳐주지도 않았는데 스마트폰이나 패드를 보면 손가락으로 화면을 넘기고, 유튜브의 채널을 클릭한다. 그에게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게 아니라 그저 태어나면서부터 곁에 있는 일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