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ARKETING/GLOBAL MARKETING]중국발 한한령은 이제부터, 본질은 중국 시장 프레임의 변화
- 2018.04.04 12:00 | HS Ad
- 2017년은 중국 비즈니스를 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있어 고통스러운 시간인 동시에 교훈이 된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교훈은 한?중 정치 문제는 언제든 경제문제로 급변할 수 있다는 사실이며, 두 번째 교훈은 지금까지 중국 시장에서 공들인 한국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이...
-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 2016.02.19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 [Consumer Insight 2] 북유럽라이프, 자연과 사람 중심의 여유로운 삶에 대한 동경
- 2015.04.15 12:00 | 광고계동향
- ‘스칸디나비아’, ‘스칸디맘’, ‘스칸디대디’, ‘홈퍼니싱’, ‘이케아’. 요즘 북유럽의 감성, 디자인 또는 라이프를 말할 때 자주 회자 되는 단어들이다. 북유럽 트렌드는 최근에 갑자기 주목을 받기 시작한...
- [OB Lounge] ‘꺼리’ 가 없으면 만들며 간다 !?
- 2011.03.09 12:00 | HS Ad
- 1988년 LG애드 입사는 광고기획으로 했다. 2년 가까이 ‘테크노피아’팀에서 오기목 국장님(이하는 당시 호칭)과 송광섭 대리님 가방을 들어드렸다. 점차 팔 힘이 쇠할 무렵, 김정식 위원님과 편경철 차장님 도움으로 카피라이터가 됐다. 이후 ‘계열사’ 팀(럭키 뺀 화학...
- Hot Issue in Brand - 그 곳에 가고 싶다 Ⅱ
- 2010.06.29 12:00 | CHEIL WORLDWIDE
-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세계의 중심 도시라면 뉴욕과 유럽의 도시들을 우선 떠올린다. 왜 아시아의 도시들은 자신이 가지는 경제적 위상에 걸맞은 매력을 가꾸어 내지 못하는 걸까? 불가능한 것일까?
- 온라인 소비문화 KEYWORD 5로 알아보는 지능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술
- 2009.03.25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 HS애드가 지난 1월 발표한 ‘온라인 소비문화 키워드 5’의 내용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미디어와 그들이 대화하는 방식, 그들의 욕구 변화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HS애드는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들의 소비문화에 대해 ‘인포메이션 프로추어리즘(Informa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