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보다 진심, 다양성을 외치는 브랜딩의 힘
- 2019.03.12 12:00 | CHEIL WORLDWIDE
- 오늘날 다양성(Diversity)을 존중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브랜드의 외침이 소비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며 주목받고 있다. 다양성과 포용을 테마로 하는 브랜딩의 힘에 대해 살펴보자.
- [기획연재] 언론 환경의 변화, 그리고 기자의 사명
- 2018.04.05 12:00 | KAA저널
- 수 있으니...”라는 구절이 있다. 성경 요한복음 1장은 “태초에 말씀(word)이 있었노라” 라는 구절로 시작한다. 이 말씀이 천지창조의 새 소식을 전하는 ‘빅 뉴스’라고 한다면, 인간 세상은 뉴스와 함께 탄생하고 오늘날까지 기나긴 역사를...
- [BRAND REPORT] 6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2015년 소비 트렌드
- 2015.05.2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1. 2014년과 2015년의 경제 전체와 소비지출 변화 2014년 한국경제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충격파로 상반기 소비지출에 급제동이 걸렸다. 하반기 들어서 소비지출이 다소 회복되었음에도 2014년 전체적으로 소비지출은 2.0% 증가에 그쳤다. 하지만 무역수지와 설비투자...
- [Special ll] 소비자가 사랑한 웜 마케팅
- 2015.01.29 12:00 | CHEIL WORLDWIDE
- 글 안종배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daniel@cleancontents.org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거나 마케팅과 구매 활동을 기부로 연결시키는 등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자발적인 참여 확산을 유도하는 웜마케팅 사례들이 확산되고 있다. 실제 성공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 [세.움.이] Green Hero, 리사이클링에서 선순환 업사이클링까지
- 2014.12.23 12:00 | CHEIL WORLDWIDE
- 지난 2007년 개봉한 영화 <트랜스포머>. 그해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고, 위기에 빠진 샘을 구하기 위해 로봇으로 변신한 낡은 자동차는 모두의 영웅이 됐습니다. 그리고 여기 무분별한 생산 활동으로 위험해진 인류의 미래를 구하기 위해 또 한...
- [트렌드 촉]주말 공방에서 디지털 혁신까지
- 2014.06.11 12:00 | CHEIL WORLDWIDE
- ‘현대판 연금술사’라고 불리는 3D 프린팅 기술. 장난감은 물론 인공장기, 항공기, 우주선 부품까지 3D 프린터로 못 만드는 게 없는 세상이 됐다. 향후 시장성을 염두에 두고 각국의 기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비트뿐 아니라 아톰도 복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