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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 마음이 쿵하고 내려앉은 광고

자주 볼래야 볼 수 없는 광고. 첫눈 오듯이 기다렸다 봐야 하는 광고.
그렇게 밀당 하듯 1년에 한번 보는 광고, 핫초코 미떼.
이번 광고는 피식 웃지 못했고, 덜컹 하고 심장이 내려앉은 듯 했습니다
“다녀왔습니다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
이 카피 안에 얼마나 많은 뜻이 담겨있는지 모두가 공감할 테지요.
올 한해 우리 가슴 속에 커다란 상처이자 숙제로 내려앉은 소재를
덤덤한 일상 속에 무심한 듯 툭 끼워놓은 이 심플한 광고에 많은 심사위원들이 표를 모았습니다.
다녀왔습니다 라는 말, 오늘 하루 잘 마쳤고 온전한 몸으로 집에 돌아왔다는 그 말 한마디가
그렇게 귀하고 고마운 말이라는 것을 이 광고가 다시 느끼게 해주네요.
1년에 한편이지만 자기만의 브랜딩을 꼼꼼하고 성실하게 만들어가는 미떼 광고에 함박 눈 같은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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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찬바람 불 때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미떼

‘찬바람 불 때’ 마다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광고가 있다.
바로 미떼!
경험상, 같은 포맷으로 내용만 갈아끼우는 시리즈 광고는
해가 갈수록 신선감을 잃기 쉽다.
그러나 미떼 시리즈는 해마다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여
필자의 편견을 보란듯이 깨부수었다.
이번 미떼 광고도 그 어떤 전작들보다 큰 울림이 있다.

‘다녀왔습니다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이 무덤덤한 카피에 필자는 눈물이 핑 돌았다.
구구절절 설명을 안써도 2015년을 살고 있는 한국인이라면
이 카피의 울림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광고 카피가 꼭 화려한 수사법을 동원하지 않아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쓰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만 찾는다면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음을 이 카피는 잘 보여주고 있다.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축처져 있는 것만 같은 우리들,
그래도 미떼 광고가 있어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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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찬 바람이 불어 널 기다렸고 넌 어김없이 짠하구나

물론 나는 알고 있다/ 오로지 운이 좋았던 덕택에/ 그 많은 친구들보다 오래 살아 남았던 것을/ 그러나 지난 밤 꿈 속에서/ 친구들이 나에 대해 얘기하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강한 자는 살아 남는다"/ 나는 자신이 미워졌다 - 브레히트 <살아 남은 자의 슬픔> 중 -
찬 바람 불 때 산타처럼 등장해 광고 선물을 풀어 놓아 온 '미떼'는 올 겨울에도 굴뚝을 타고 내려와 선물을 놓고 갔다. 하지만 올해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다녀왔습니다'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 이 카피 한 줄에 먹먹해지는 건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일상의 친근한 소재로 유머와 위트를 선보였던 '미떼'가 그 특유의 감정선은 놓치지 않으면서도 침몰한 우리의 마음을 건드리는 것을 보면서 난 광고 초년병 시절이 떠올랐다.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가 할 수 있는 게 어떤 걸까?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건……?
오로지 운이 좋았던 덕택에 지금도 광고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살아 남은 자는 그래서 슬프고 동시에 부끄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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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겨울이면 기다려지는 미떼, 올해는 올해의 이야기를 제대로 담아..

우리에게도 이런 광고, 이런 문화가 하나 있어 참 좋습니다.
언제부턴가 겨울이 되면 기다려졌고, 매 겨울마다 ‘찬바람 불 땐’이라는 카피와 함께 우리에게 훈훈한 온기와 흐뭇함을 주는 참 좋은 캠페인-
올해도 미떼는 이런 기대와 기다림을 져버리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다녀왔습니다 가 그저 고마운 요즘입니다’라는 올해의 화두를 담아낸 쉽게 쓸 수 없는 카피 한 줄로 가슴을 더 훈훈하게 만들어 놓았구요.
‘시장’이라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싸우는 브랜드에게 꾸준한 캠페인을 유지하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낸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끈기를 가지고 몇년째 뚝심있는 캠페인은 만들고 계신 브랜드에, 그리고 늘 좋은 퀄리티로 보는 사람의 기대를 만들고 또 만족시켜주시는 담당자분들께 저도 미떼처럼 따끈따끈한 박수 한번 쳐 드리고 싶습니다.
별점평가 :
심사평 :다녀와줘서 참 고맙습니다!

다녀왔습니다라는 평범한 인삿말이 고마운 지금.
시대를 따뜻하게 짚어내는 미떼!
늘 일상의 사람들 사이를 따뜻하게 이어주는 미떼에 박수를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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