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표 프로그램 상영회소개
Clio Awards
[미국 라스베이거스]
1965년부터 국제광고제로 확대한세계3대광고제의 하나로, 매년 19,000여편의작품이 출품, 본상 수상이외에도 매년 전세계 에서 큰 광고업적을 남긴광고인을 선정해서 Lifetime Achievement Award 를 시상하고 있다.
The NewYork Festivals
[미국 뉴욕]
클리오광고제·칸국제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1957년 미국의 The New York Festivals IAA 주최로 설립되었으며,비방송매체 분야의 두드러진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언어 및 문화적 편견을 없애기 위해 2003년부터 모든 심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London International Awards
[영국 런던]
1986년 설립된 런던 국제광고제는 클리오, 뉴욕, 칸 광고제와 함께 세계 4대 광고제에 속하는 권위 있는 국제광고제로서 25년의 역사를 통해 광고, 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리더 역할과 함께 크리에이티브와 아이디어 파워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Moscow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s
[러시아 모스크바]
1988년 설립된 모스크바국제광고제는 러시아, 동유럽, 북유럽국가 등을 위주로 출품되었으나 2007년부터 국제광고제에 걸맞게 아시아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제광고제이다.
Young Director Award
[프랑스 칸]
유럽 광고프로듀서 연맹이 주관하는 국제 광고제로 감독으로 데뷔한 후 최초 4개의 작품만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작품은 유럽과 비유럽으로 나누어 모집하며 시상식은 칸 광고제 기간 동안 칸느에서 개최된다.
Asia Pacific Advertising Festival
[태국 파타야]
아시아 태평양 광고 대제전이라고도 불리우는 ADFest는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아시아 태평양 광고인의 축제로 환태평양 지역 30여개국, 400여개 광고회사가 참가하는 국제 광고제이다.
LongXi Awards
[중국 베이징]
중화권 광고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1998년 설립된 LongXI Awards는 매년 11월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기타 북미 중화권 광고 회사 간의 경쟁이 치열하여 중화권 광고업계의 ‘올림픽’이라고도 불린다.
Loerie Awards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1978년 설립되어 올해로 32년째를 맞는 Loerie Awards는 아프리카와 중동지역에 포커스를 맞춘 국제광고제이다.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도 출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뿐만 아니라 건축과 다이렉트 마케팅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영역을 망라하고 있다. 매년 9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다.
Film Brazil Collections
[브라질]
Film Brazil은 2002년 APRO의 프로젝트에 의해서 설립되었으며 브라질 광고의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를 발전시키고, 광고 제작의 질 향상을 통하여 국제적으로 브라질 광고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국가 이미지를 제고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Kam Fan Awards
[중국 홍콩]
1984년부터 매년 홍콩 광고업협회에 의해서 개최되는 광고제로 ‘황금의 항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캄판 어워드에는 중화권 광고는 물론 매년 세계 크리에이티브 수준을 판가름 지을만한 인상적인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The Gunn Report
Gunn Report는 199년부터 Donald Gunn과 Emma Wilkie에 의해 발행되어온 연례 간행물로 한 해 동안의 가장 성공적인 인쇄광고 및 TV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The GrandPrix
2000~2010년까지 Clio, NewYork, London 등 주요 광고제의 그랑프리 수상작을 모아서 상영한다. 각 연도별 최고 작품들을 통하여 세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Theme - Humor
[유머소구]
2000~2010년까지 Clio, NewYork, London 등 주요 광고제의 수상작 중 유머소구를 사용한 광고를 모아서 상영한다. 특히 광고 표현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Theme - Sexy
[성적소구]
2000~2010년까지 Clio, NewYork, London 등 주요 광고제의 수상작 중 성적소구를 사용한 광고를 모아서 상영한다. 특히 광고 표현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Theme - SFX
[특수효과]
2000~2010년까지 Clio, NewYork, London 등 주요 광고제의 수상작 중 애니메이션, 컴퓨터 그래픽 등 영상 기법을 사용한 광고들을 모아서 상영한다. 영상학도 및 CF 감독님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