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Brief] 5-6월 업계 주요 소식
- 2022.07.14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총연합회×코바코, 광고산업 범위(영역) 재정의 연구 착수 한국광고총연합회(이하 광고총연합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에 관한 연구를 위해, 광고산업진흥 협의체를...
- 경계 없는 아이디어로 고객 경험 끌어내 - 오오비컴퍼니 이태영 대표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는 마케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점점 팝업스토어 수는 증가하지만 성공적으로 운영하기는 쉽지 않다. 그중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팝업스토어와 스포티파이×뉴진스 버니랜드, 새로 02-57동굴 팝업스토어가...
- 마케팅 회사가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 2023.11.02 12:00 | HS Ad
- 캐릭터 개발과 자체적인 캐릭터 IP 유치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S-OIL의 구도일,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홀맨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 6월의 2030 재테크/절약 크리에이터 : 김짠부재테크/강과장/반백수김절약씨/뿅글이
- 2023.06.30 12:00 | CHEIL WORLDWIDE
- 한때는 2030 세대 사이에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는 말이 유행이었다. 한 번 사는 인생 화려하게. 한정판과 럭셔리를 소비하고 인증하는 모습이 주목받았다. 하지만 불황기를 맞은 2023년, 2030 세대의 키워드는 절약과 재테크로 바뀌었다. 2030 세대는 어른...
- 기술력에 크리에이티비티 더해,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회사 웹3.0 전문대행사 ‘클립 콜렉티브(Clip Collective)’
- 2023.03.17 12:00 | 광고계동향
- 기술력에 크리에이티비티 더해,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회사 웹3.0 전문대행사 ‘클립 콜렉티브(Clip Collective)’ 취재·글 정현영|사진·팡고TV 촬영 유희래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이후, 처음으로...
- 소유를 넘어선 경험, 마케터를 위한 유틸리티 NFT
- 2022.04.13 12:00 | CHEIL WORLDWIDE
- 글이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NFT시장에서 여러 기업이 뒤처질 세라 시도하고 있는 많은 NFT는 위의 상황과 별반 다르지 않다. 유행 초기 사람들은 NFT를 본인의 암호화폐 지갑에 받는 것만으로 신선함을 느끼고 투자자산이 되리라 여겼지만, 실망스러운 경험이 쌓이면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