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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드컬럼 2023.03.21
-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공간을 이야기할 때 늘 인기 있는 분야였지만, 요즘은 그야말로 팝업의 호황기입니다. 일보다는 개인의 삶을 더 우선시하고, 늘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MZ에게 팝업스토어로 일컬어지는 경험 공간은 그야말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 기획 취재/조사 2021.08.11
- 의상은 장례식에서나 입거나 노예의 의상이었다고 합니다. 일상에선 아무도 검정색 옷을 입지 않았죠. 죽음, 공포, 천대를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의문을 품은 의상 디자이너 코코 샤넬은 검정색을 이용해 미니 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검정색은 새로운 의미를...
- 기획 취재/조사 2021.07.15
- 글 DDEx센터 브랜드이노베이션셀 정유미 CⓔM 제품을 만들면 무조건 팔리던 1980년대는 ‘누가 만들었는지’가 중요한 품질 경쟁 시대였다. 이후 저렴한 노동력과 제조 기술의 발달로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가 도래했다. 경쟁을 위해서는...
- 기획 취재/조사 2021.06.14
- 현실과 시트콤 사이, 쓸모네 가족 이야기 비즈니스 9팀 김이린 프로 ‘남자 셋 여자 셋’, ‘순풍산부인과’, ‘하이킥 시리즈’. 제목만 들어도 온갖 장면이 상상되는 추억의 시트콤을 기억하는지. 요즘은 이런 정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