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es of Emotional Responses on Olympic Sponsorships
자료요약
본 연구는 올림픽 후원자에 대한 감정적 반응의 역할을 탐구한다. 즐거움과 각성을 주요 매개변수로 사용하여 감정적 반응의 선행요인과 결과를 조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감각추구가 올림픽 관여도와 감정적 반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관여도가 즐거움 및 각성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소비자 감정의 결과와 관련하여 즐거움은 후원자에 대한 태도와 올림픽 후원자의 구전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각성과 올림픽 스폰서 간의 직접적인 관계는 발견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후원자에 대한 태도가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메가 이벤트 후원에 대한 소비자 감정의 역할에 관한 학문적 의미와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연구의 독창성은 심리적 변인, 올림픽, 후원자 변인 간의 계층적 관계를 통합하는 스폰서십에 대한 감정적 반응의 역할을 탐색하는 것이다.
목차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METHOD
4. RESULTS
5. DISCUSSIONS AND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2. LITERATURE REVIEW
3. METHOD
4. RESULTS
5. DISCUSSIONS AND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