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사이트에서 인포테인먼트 재미요소 적용을 위한 연구
한양대학교 | 118 pages| 2007.0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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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웹에서의 정보디자인은 쌍방향성 이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쌍방향적인 매체의 특성에 맞도록 정보디자인은 언제나 `사용자 중심` 으로 설계되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용자 중심의 이해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취하는 사용자들이 즘 더 쉽고 편리하게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졌다. 경제성과 효율성에만 치중되어왔던 정보디자인의 방향에서 즘 더 나아가 인간의 경험적인 측면에서 웹사이트의 환경이 인간에게 보다 의미 있고 풍부해지기를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즉, `정보 오락`-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디자인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다. 웹사이트를 찾는 사용자들 또한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특정한 정보를 찾을 수도 있고, 정보 탐색 이외의 심리적인 즐거움을 찾거나 감성의 충족감을 느끼고자 방문할 수도 있다. 이러한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브랜드 경험을 항상시키기 위해서는 인포테인먼트 디자인의 접근 방식이 정보에 오락적 흥미를 부가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브랜드 사이트를 통한 체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엔터테인먼트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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