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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도가 국제 오페라 축제와 도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학회 |
한국광고학회 |
68 pages|
2024.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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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대구에서 개최되는 오페라 축제를 대상으로 대구시 도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탐구한 것이다. 지역축제가 많이 개최되지만 실패하는 축제가 많은 현실에서 도시 이미지와 관람객의 이미지 적합성이 축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알아보았다. 도시 마케팅으로 서의 축제의 성공요인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 적합도를 핵심 변인으로 하여 축제에 미 치는 태도와 도시 태도, 도시 방문의도와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오페라 축제 태도 는 대구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대구시 태도는 대구 방문의도에 긍정적으로 연결되었 다. 오페라와 자아 이미지 적합도는 오페라 축제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자아 이미지 적합도는 대구시에 대한 태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페라와 대구 이미지 적합도는 오페라 축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지만 대 구 방문의도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이미지 적합도의 중요성에 대 해 학문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페스티벌 기획에 있어 주제 선정에 대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 공하고 있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1) 도시 브랜드와 축제
2) 적합도
3.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표본
3) 측정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2. 이론적 배경
1) 도시 브랜드와 축제
2) 적합도
3.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표본
3) 측정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광고
도시브랜드
오페라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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