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여행가는 달_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6.17 12:00 조회 294


듣기만 해도 설레는 그것, 바로 여행! 언제 어디로 가도 좋지만, 혜택까지 받고 떠날 수 있는 ‘여행가는 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몰랐던 로컬의 매력과 함께 새로운 나의 모습도 찾아 떠나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24 여행가는 달은?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해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여행 활성화 캠페인입니다. 특히 매년 국민 정서에 맞춘 여행 문화를 제시하며 국내 관광수요를 균형적으로 분산시켜 왔습니다.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의 여행 대세감을 조성한 2023년 캠페인 이후 2024년에는 더욱 많은 국민들에게 국내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캠페인 시기(3, 6월)와 타깃, 혜택 모두 기존에 비해 확대했습니다. 또한 지역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3고 시대 국민 일상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숨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로컬 재발견’ 여행을 테마로 진행됐습니다.




여진구와 ‘여행가는 달’의 만남

더 풍성해진 혜택만큼이나 ‘2024 여행가는 달’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빅모델 여진구 님과 함께 진행하여 더욱 이슈가 됐는데요. 아역 시절부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으로 기성세대와 MZ세대 모두에게 폭넓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만큼 모두의 만장일치로 이번 캠페인 모델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다양한 작품 활동으로 오랜 기간 전국을 누비며 촬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방방곡곡 대한민국 로컬의 매력을 전달하는 모델로서 찰떡이었습니다. 여행이 주는 설렘에 여진구만의 싱그러운 이미지가 더해져, 국민들에게 국내여행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줄 거라 생각했습니다.

 



몰랐던 로컬과 서로의 모습까지 ‘재발견’하는 특별한 여행

평소 새로운 경험을 접했을 때 “내가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나 이런 거 좋아하네?”라고 깨달은 적,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숨은 관광지들을 여행하며 로컬 여행지의 매력을 ‘재발견’하기도 하지만, 같이 떠난 일행, 혹은 지금껏 몰랐던 나의 모습까지 ‘재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로컬 재발견’의 의미를 확장했습니다. 또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을 단순히 나열하지 않고 사진전 컨셉으로 액자와 함께 전환하도록 구성함으로써 그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MZ세대의 지역 문화역사 탐방, 다자녀 가족의 어촌 체험, 액티브시니
어의 자전거 여행을 핵심 씬으로 구성해 소외계층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로컬 여행을 표현했습니다.
 
 
 
여행친구 여진구와 직접 방문하는 이벤트까지

로컬의 매력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3만원으로 당일치기 로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기로(‘여’행가는 달, ‘기’차로 떠나는 ‘로’컬 여행)’ 기차여행 이벤트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3월에는 참여 신청이 무려 약 13만명에 이를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6월에는 캠페인 모델 여진구와 함께 로컬을 여행하는 ‘여행친구 여진구’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의 참가자는 여진구와 함께 양구 박수근 미술관을 방문하고 인제 자작나무 숲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로컬의 매력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이외에도 플로깅, 티타임 등 모델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채웠습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혜택이 가득한 2024 여행가는 달에는 몰랐던 나의 모습들을 찾아 떠나는 ‘로컬 재발견’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Campaign ·  김소연 ·  로컬여행 ·  로컬재발견 ·  숨은여행찾기 ·  여기로 ·  여진구 ·  여행 ·  여행가는달 ·  한국관광공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