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HS Ad 기사입력 2024.03.11 02:06 조회 1951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카카오톡 테마
 
 
한국인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어플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카카오톡 테마를 알고 계시나요?
 
물론,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이 테마를 제작하여 배포 및 사용해 왔지만... 최근에는 유행하는 캐릭터 등을 빠르게 흡수하여 테카를 제작 후 배포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과거에는 실제 이미지를 이용해 테마를 제작하였다면, 요즘은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을 해서 배포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아요.
카톡 테마는 주로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되는 경우가 많아요.

 


출처: X(구 트위터)


카카오톡 테마를 소개받았으면, 다운도 받고 적용도 하셔야겠죠!?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아이폰은 ktheme 파일만 적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만 적용이가능해요!

아이폰(iOS) 기준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 좌측 하단 내보내기 버튼 클릭 > 카카오톡 - 나에게 보내기 > 나에게 전송된 테마를 클릭 후 테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테마가 적용돼요!
 





맛있다! 맛꿀마?


맛있다를 의미하는 신조어 맛꿀마. 피식대학 ‘경상도 호소인‘콘텐츠에서 소개된 단어로, 실제 사투리는 아니라고 해요!


경상도 호소인? 맛집으로 서울 촌놈 참교욱했으예 [경북 포항1] /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엉망진창 사투리라고 하며 해명을 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최근 피식대학의 이용주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해명을 했으며, 그 안에 사투리 발음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요.


 



"제가 태어나고 살았던 1980년대 부산에서 사용하던 사투리가 약 40년이 지난 현재 부산 사투리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저도 이번 사건을 통해 발견하였습니다. 1980년대 우리의 부산사투리에는 꿀, 깔, 끼, 삐, 뚜, 찌 등 지금은 사라진 고어들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제가 살았던 1980년대 사용했던 부산사투리가 익숙하여 자연스럽게 사용했었던 이유였습니다. ... 하지만 저는 이번 사건을 통해 이렇게 잊혀진 우리 경상도 사투리를 복원하는 게 저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옛 사투리를 찾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맛꿀마는 쌉꿀마, 맛깔끼노, 맛이마쉬삐끼네, 맛뭔교, 맛때리뿟나, 맛깔끼하네예 같은 말과도 함께 사용하며 음식이 맛있을 때뿐만 아니라, 멋지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이니 말을 대신하는 주접밈으로도 사용해요.

 

출처: X (구 트위터)




국가권력급 밈 모음


웹툰/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에서 나온 유행어 국가권력급. 소설 자체가 유명하기도 했지만, 유튜버 '랄로'가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하며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유튜브 랄로


밈자체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단어가 어렵지 않아 더욱 유행하게 됐으며, '어떤 분야의 최강'이라는 뜻으로 사용해요. 강조하고 싶은 대상 앞에 쓰는 말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회사 HSAD를 국가권력급 광고 회사 HSAD라고 표현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블로그(중) 인스타그램(우)



03월의 챌린지? (feat. 움파룸파&꽃집)


지난 1월 31일 영화 ‘웡카‘가 국내 개봉을 하며 유행하기 시작한 움파룸파 챌린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영화를 보고 나오면 움파룸파만 생각난다는 평이 많은데요.



[웡카 OST] 중독성 미친 움파룸파 댄스 그 노래 가사해석 | Oompa Loompa - Hugh Grant & Timothée Chalamet MV / 출처: 어뮤즈 AMUSE 유튜브


영화 속 움파룸파가 등장하여 부르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움파룸파족이 되기 위한 필터 사용은 기본!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사이에서 유행이에요.

www.tiktok.com/@andteam_official/video/7338379025254976786
&TEAM 의주 / 출처: 앤팀 공식 틱톡(@andteam_official)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32457624035708168
에스파 윈터 /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ive.official/video/7339052731358809351
아이브 리즈 / 출처: 아이브 틱톡(@IVE.official)



움파룸파 챌린지 외에 유행하는 또 다른 챌린지는 ‘꽃집 챌린지‘?
꽃집에서 꽃을 사기 위해 춤을 춰야 한다? 꽃집 사장님이 친구와 재미로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며 해당 꽃집에 방문하여 춤을 추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그리고 소문과 다르게 춤을 추지 않아도 꽃은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해당 꽃집은 현재 둘리, 밸리곰 그리고 박문치 등이 방문하며 더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들을 이기기 위해 더 다양한 코스튬을 해서 방문할 것을 예고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해요.


환승연애 리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 3. 이번 시즌은 유독 환승연애를 리뷰&리액션을 하는 채널이 늘어났는데요. 환승연애를 보며 웃고, 울고, 화내는 등의 리액션을 하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만들기도 하고,



[환승연애3/ 11화 리액션] 오열 파티 .. 나도 울고 주먹도 울고.. /
출처: 찰스엔터 유튜브

 
환승연애를 보고 난 후 강의 형식으로 리뷰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랑이 고픈 광태에게 스며들다 [환승연애 12~13화 리뷰] /
출처: [하말넘많] heavytalker 유튜브
 

환승연애 1에 출연하여 재결합에 성공한 주휘민영 커플이 이번 시즌을 보며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환승연애3 11화 리뷰] 환연 1 재결합 커플이 보는 도파민 터지는 11화.....구질..구질이요...? /
출처: 곰민영 유튜브


환승연애 시청자들은 이러한 리뷰&리액션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각자 의견을 이야기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기도 해요.



다이소 화장품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 사이에서 화제인데요. 다양한 가성비템이 소개되며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하며,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는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기가 유행이에요.



폼미쳤다 ALL 다이소 화장품으로 하는 풀메이크업? 추천템 / 무난템 / 별로템 나눠서 알려드림?? / 출처: 안다 ANDA 공식 유튜브




?10년만에 불러보는 그 이름.. "다이소" 제품으로 풀메이크업 2024ver? /
출처: 회사원A 유튜브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 A'는 최근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며 특징, 가격, 장단점 등을 사용과 동시에 리뷰해 주며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가성비 화장품을 쏟아내며 타 뷰티 스토어의 적수는 다이소라는 말도 나올 정도예요.

0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3월밈 ·  3월밈집 ·  HSAd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벤츠GLC클래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