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동호회>

두 발로 더 멀리_ 대홍기획 <걷기 동호회>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11.14 05:36 조회 158



글 기업문화팀 최해진 CⓔM


2023년 새롭게 개설된 대홍기획 걷기 동호회! 10명의 구성원이 걷기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모였습니다. 시작은 ROTC 출신 직원들입니다. 술자리에서 가볍게 주고받던 이야기가 도전의 시작이 됐고 보직자부터 시니어, 주니어까지 다양한 구성원이 동호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한 걷기뿐만 아니라 장거리 코스, 마라톤, 등산 등으로 활동의 폭을 넓히고자 합니다. 체력과 코스에 따라 다양한 걷기의 즐거움을 만끽하려는 취지이죠.

올해의 첫 활동은 5월에 진행된 ‘2023 옥스팜 트레일워커’ 입니다. 이 행사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28시간 내에 100km를 완주하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입니다. 이날 대홍기획 걷기 동호회는 한 명의 중도 포기자를 제외한 3명이 성공적으로 완주를 이뤄냈습니다. 힘든 여정이었지만 해냈다는 성취감과 멤버 간의 유대감이 깊어짐을 느낄 수 있었죠(발톱이 빠지는 훈장까지 얻었답니다).


 


 
두 번째는 7월 1일 뜨거운 여름 날씨 속에 진행된 불암산 등산입니다. 더운 날씨라 쉽지 않았지만 나무 그늘에서 서로 의지해가며 정상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불암산이라는 이름만큼 암벽도 다양해 걷기에 단조롭지 않았고 그 덕에 재미있는 추억도 쌓였습니다. 정상에 도달한 순간의 기쁨과 뿌듯함이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많은 대화를 하지 않아도 함께 땀 흘리며 등반하니 전우애(?)까지 생겼다고 할까요.

 
(위) 5월에 진행된 <2023 옥스팜 트레일워커> 현장 (아래) 7월에 도전한 불암산 등반
 

올 10월에는 소백산 등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5~6시간을 걸어야 해 쉽지 않겠지만 경관이 무척 예쁘기로 유명한지라 모두들 기대가 큽니다. 뿐만 아니라 편리한 교통수단(버스 대절), 하산 후 맛있는 저녁식사까지 동호회 회원의 편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금강, 2024년 옥스팜 트레일워커 등 다양한 행사에서 건강한 걷기를 실천할 예정입니다. 자연스럽게 친목도 다지고 체력도 기를 수 있는 걷기 동호회에 언제든 문을 두드려주세요.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누구든 환영입니다!
walk ·  걷기 ·  걷기동호회 ·  등산 ·  마라톤 ·  불암산 ·  사내동호회 ·  옥스팜트레일워커 ·  유산소 ·  최해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MZ에게 웹소설이란?
웹소설 시장이 2023년을 기준으로 1조원 규모를 넘어섰다. 이제 웹소설이 보여주는 파급력은 무척 커졌다. 드라마, 웹예능, 웹드라마, 영화,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매체의 원천 IP로 사용되며 장르의 최전선이자 최후방을 폭넓게 담당하고 있으니 말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아이 입맛친구 푸디버디~용 ? 하림 푸디버디 캠페인
“어린이 광고하면 떠오르는 뻔한 광고 말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없을까?” 이런 고민 속 하림의 신규 어린이 간편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론칭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푸디버디 캠페인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나이 아닌 나
안티에이징의 시대가 있었다. 노화를 적극적으로 부정하고 나이 드는 것을 막는다는 개념으로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아야 한다는 일종의 강박을 내포한 표현이었다. 그러나 이제 하루하루 노화되는 신체나이를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노하우, 기술을 받아들여 나이 드는 과정마저도 의미 있는 경험으로 만든다는 접근이 어필하고 있다. 바로 웰에이징 혹은 슬로우에이징(Slow Aging)이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를 체험하는 간단한 방법
당신이 갤럭시 OS를 체험하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가까운 삼성 매장에 방문하는 것 말고도 바로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Web 3.0 그리고 브랜드
“웹 3.0 마케팅은 기존의 웹 2.0 마케팅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도구이자 생각의 진보입니다.”
유방암 자가 검진을 알리는 가장 한국적인 방법, 핑크 글러브 캠페인
우리나라 여성암 발병률 1위, 유방암. 미국이나 일본과는 반대로 우리나라의 유방암 발병률은 최근 5년 동안 30%나 증가하는 등 세대를 불문하고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유방암 자가 검진 인식률이 낮기 때문. 10월 19일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여성 고객 비율이 높은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과 함께 유방암 자가 검진을 높이기 위한 핑크 글러브(The Pink Glove) 캠페인을 기획했다.
눈이 띠용해지는 11월 광고 배달이용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를 체험하는 간단한 방법
당신이 갤럭시 OS를 체험하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가까운 삼성 매장에 방문하는 것 말고도 바로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Web 3.0 그리고 브랜드
“웹 3.0 마케팅은 기존의 웹 2.0 마케팅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도구이자 생각의 진보입니다.”
유방암 자가 검진을 알리는 가장 한국적인 방법, 핑크 글러브 캠페인
우리나라 여성암 발병률 1위, 유방암. 미국이나 일본과는 반대로 우리나라의 유방암 발병률은 최근 5년 동안 30%나 증가하는 등 세대를 불문하고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유방암 자가 검진 인식률이 낮기 때문. 10월 19일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여성 고객 비율이 높은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과 함께 유방암 자가 검진을 높이기 위한 핑크 글러브(The Pink Glove) 캠페인을 기획했다.
눈이 띠용해지는 11월 광고 배달이용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를 체험하는 간단한 방법
당신이 갤럭시 OS를 체험하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가까운 삼성 매장에 방문하는 것 말고도 바로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Web 3.0 그리고 브랜드
“웹 3.0 마케팅은 기존의 웹 2.0 마케팅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도구이자 생각의 진보입니다.”
유방암 자가 검진을 알리는 가장 한국적인 방법, 핑크 글러브 캠페인
우리나라 여성암 발병률 1위, 유방암. 미국이나 일본과는 반대로 우리나라의 유방암 발병률은 최근 5년 동안 30%나 증가하는 등 세대를 불문하고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유방암 자가 검진 인식률이 낮기 때문. 10월 19일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여성 고객 비율이 높은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과 함께 유방암 자가 검진을 높이기 위한 핑크 글러브(The Pink Glove) 캠페인을 기획했다.
눈이 띠용해지는 11월 광고 배달이용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