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_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3.29 12:00 조회 2249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신제품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출시하고 제품의 특징인 저칼로리를 알리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차 캠페인에서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과 칼로리 비교를 통해 '다이어트식보다 낮은 99kcal의 반전 맥주'라는 점을 알려 2034 여성 타깃의 다이어트 TPO를 공략했습니다. 이번에는 후속 캠페인으로 라이트 맥주 시장 내 제품 인지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선호도를 더욱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낮은 칼로리와 제로 슈거 강조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은 오랜 시간 동안 특정 브랜드의 독점 체제라고 보아도 무방할 만큼 소비자 인식상 '라이트맥주=경쟁사 C 브랜드'의 단단한 연결고리가 구축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경쟁 브랜드의 대항마로서 라이트 맥주 시장을 제대로 흔드는 것을 금년도의 캠페인 과제로 설정하고 설정하고 시장 내 본격적인 자리매김을 목표로 했습니다.

기존에 '흔들면 더 부드러워지는 소주-처음처럼', '물 타지 않은 맥주-클라우드'는 롯데칠성음료의 주류 브랜드로 후발 주자이지만 시장을 흔들었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번에도 제품의 차별화된 무기로 시장의 기준을 바꾸는 경쟁 전략을 펼치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