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섞어야 성공한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MIX’
무엇이든 포화상태이다. 브랜 드 또한 넘쳐난다. 대부분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지만 그 중 에서도 잘 팔리는 브랜드는 있다. 잘 팔리는 브랜드의 성공 방식은 무엇일까? 바로 ‘MIX’ 이다.
TBWA, 이노션, 토스를 거치 며 10년 넘게 브랜드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브랜드에 미친 남자, ‘브랜드 보이(안성은)’의 두 번째 책 ‘MIX’가 나왔다. 책에서는 잘 MIX한 브랜드만이 살아 남는다고 한다. 모범생과 날라리, 시골과 도시 등 섞이기 힘든 개념을 섞을 때, 새로운 무언가 나온다는 것을 저자가 지난 10년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기록하고 분석한 결과로 증명했다. 첫 번째 책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를 시작으로 1년만에 유튜브 ‘브랜드 보이’ 10만 구독 달성까지, 그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
[PLACE]
한국의 캘리포니아 월악산 유스호스텔
충청북도 제천에선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의 수영장과 소나무가 어우러진 한국의 캘리포니아를 즐길 수 있다. 월악산이 품고 충주호가 반기는 월악산 유스호스텔이 그 주인공이다. 1999년 에 설립된 후 리모델링을 거치며 추억의 학생 수련회에서 이국적인 호텔로 바뀌었다.
월악산 유스호스텔의 차별화는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경험과 슬로우 액티비티이다. 자연을 위해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하이킹, 카약, 트레킹, 요가 등 자연과 어우러지는 슬로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몸이 편안한 숙박에 초점을 맞추는 기존 숙박시설과 달리 마음이 편안한 호텔 경험을 제공하며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한 매월 1일 신청으로 다음달 예약이 가능하며, 반려견 동반 숙소도 제공한다.
-----
[COLLABORATION]
잘 가렴! 나의 강아지야
21그램×GS25
21그램×GS25
상담을 희망하는 반려인은 ‘GS25’에서 간단한 접수를 통해 ‘21그램’ 장례 지도사와의 상담이 가능 하다. 낯선 반려동물 장례문화와 장례 절차까지 알 수 있으며, 이별을 준비하는 반려인은 반려동물의 장례 진행을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