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디렉터스 컴퍼니, '더비랩' 인수 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10.20 09:49 조회 1282


  이노레드,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

  노레드가 칸 라이언즈 선정 ‘2022 아시아 에이전시’ 17위에 진입했다. 국내 대행사가 칸 라이언즈 선정 아시아 에이전시 톱 20위 안에 든 것은 지난 2019년 이노션(20위) 이후 3년 만이다. 이노레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 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 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실버 라이언, PR/컬추럴 인사이트 브론 즈 라이언을 수상했다. 우유안부 캠페인은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 배달을 하고,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 나 가족에게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캠페인이다.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독립 광고회사가 차지하기 힘든 글로벌 순위에 이노레드가 한국에서 유일하게 올랐다는 것에 자부심이 생 기고 감사하다”며 “이노레드는 사람들을 존중하고, 사회에 필요한 임팩트를 만드는 캠페인을 만들어 가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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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무지출’, ‘짠테크’ 시대 … ‘플렉스’, ‘욜로’는 옛말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소비 행태에 대한 빅 데이터를 분석 결과,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는 ‘무지출’과 ‘무소 비’ 언급량은 30% 증가한 반면에 명품 소비를 지칭하는 ‘플렉 스’, ‘욜로’ 언급량은 1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는 매스미디어와 SNS(트위터, 인스타그램)와 웹(블로그, 커뮤니티) 상의 빅데이터 약 120만 건을 분석한 결과,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와 행태 가 변화했다고 밝혔다. 무지출과 무소비 관련 연관어로는 ‘냉장 고’와 ‘포인트’, ‘중고거래’의 언급량이 2021년 하반기에 비해 2022년 상반기에 평균 5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냉장고 파먹기(냉장고에 남아 있는 식재 료로 음식을 해먹는 것)’를 통해 지출을 줄이는 챌린지가 활발하 게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짠테크(‘짜다’와 ‘재테크’를 합친 신조 어)’ 열풍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포인트를 모아 기프 티콘으로 교환하거나 현금으로 돌려받는 형태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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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놀이터로 변신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9월 21일부터 10월 29일까지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대박쌈박! 국중밥” 프로젝트 를 진행한다. MZ세대의 방문율이 낮다는 국립중앙박물관의 고민해결을 위해 기획됐으며, ‘20대가 방문하고 싶은 박물관’을 목표로 15 명의 대학생들이 기획을 주도했다. 프로그램은 관객 반응형 연극 ‘살아-잇다’, 1인극 ‘야간괴담회’ 할로윈을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K 귀신잔치’, 그리고 MZ세대의 사연을 듣고 치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마음복원소’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다. 박물관 담당자는 “박물관이 모든 세대가 매력을 느끼는공간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 메시지를 듣게 될 청년층과 소통하고 그들이 원하는 컨셉으로 구현해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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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렉터스컴퍼니, 두뇌 건강 전문 브랜드 ‘더비랩’ 인수

  디렉터스컴퍼니 가 두뇌 건강 전문 브랜드 ‘더비 랩’을 인수했다.  ‘더비랩’은 지난 2019년 7월 브 랜드를 론칭하고 공부할 때 필요한 기억력과 눈건강, 지구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브랜드로 수험생과 입시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험생 영양제’로 알려진 ‘더비랩 기억력’은 2021년에만 3만개가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디렉터스컴퍼니는 더비랩의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상품 기획,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유통을 지원하여 작년 매출대비 25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여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제품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며, 알코올성 치매 예방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현대인의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계동향 ·  #이노레드 ·  #칸라이언즈 ·  #아시아 에이전시 ·  #무지출 ·  #짠테크 ·  #MZ세대 ·  #국립중앙박물관 ·  #디렉터스컴퍼니 ·  #더비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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