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나 이 노래 아는데? 이달의 광고 음악 플레이리스트2
HS Ad 기사입력 2022.03.31 09:25 조회 750


어? 나 이 노래 아는데?  짧은 광고 영상이지만 하루 종일 귓가에 음악소리가 들려 온종일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거나 리듬에 맞춰 길거리를 걸은 기억이 있나요? 자꾸 귓가에 맴도는 광고 속 bgm! 지금 만나보시죠! 
 
LG up 가전 / Ivy Rose Lyon - Waddaya Know

 
당신에게 맞춰 계속 더 좋아지는 가전, LG up 가전의 광고입니다! 펫 가전으로 업그레이드된 공기청정기와 건조기, 내 기분까지 알아주는 세탁기까지! 기존 가전제품의 기능을 up 시킨 LG의 광고입니다. 귀여운 강아지와 일상의 안락함을 보여주며 나에게 맞추는 광고 느낌을 들게끔 했는데요? 이 속에는 광고에 딱 맞는 달달한 Bgm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 Waddaya Know 들으러 가기!
 
 
달달한 재즈풍의 사운드와 달콤한 여자 보컬의 목소리가 나의 지금 일상과 기분을 알아주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서인지 광고가 나옴과 동시에 이렇게 bgm을 궁금해하는 댓글들이 달렸었죠!
 

출처 : LG전자 / LG UP 가전 유튜브 댓글 모음
 
이럴 때 들으면 좋아요?
 
1.     시원하고 상쾌하게! 대청소하는 날
2.     연차 당일 아침 고소한 모닝커피를 마시며
3.     추운 날 밤, 이불 덮어쓰고 코코아 마시면서 창 밖 바라볼 때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 Olivier Bibeau -Woo Hoo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 세상에 없던 6 모션 건조의 시작 편!
 
구석구석 건조해주고 옷감이 받는 자극을 줄여주는 편리해진 6 모션! 사용자의 동선과 쓰임 목적에 맞춰 다양한 공간에서 감각적으로 배치가 가능한 오브제 컬렉션! 단순한 가전제품이 아닌 감각적인 디자인 아이템으로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이 안에는 감각적인 bgm도 한몫했습니다! 

? Woo Hoo 들으러 가기!
  


이럴 때 들으면 좋아요?
 
1. 토요일 아침 헤드셋 끼고 한강 조깅할때 
2. 나른한 주말 오후 카페에서 다리떨며 노래 들을 때 
3. 연인과 심야 드라이브를 즐길 때 
 
아이더 퀀텀네오하이크 / Ty Frankel -World Tour
 
"요즘 하이킹, 요즘 아이더"
 
힙한 댄서 노제가 광고한 아이더 퀀텀네오하이크 하이킹화 광고입니다. 젊은 MZ세대를 저격하기 위해 트렌디한 음악에 맞춰 퀀텀네오하이크를 신고 강렬하게 춤을 추는 노제. 이 광고가 강렬하고 트렌디해 보이는 비결은 바로! 힙하고 강렬한 댄스 음악 때문입니다! 
 
? World Tour 들으러 가기!
  
 
이럴 때 들으면 좋아요?
 
1.     연남동 핫한 가게에서 피맥을 즐길 때 
2.  혼자 갑자기 노제가 되어 춤추고 싶을 때 
3.     가죽 자켓을 입고 이태원 길거리를 걸을 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척기 / Narrow Skies -  A Memory Remains


공간을 작품으로, 삶을 예술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척기 광고입니다. 아름다운 수준을 넘어 웅장한 기분까지 들게 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광고입니다. 자막과 화려한 그래픽 없이 그저 디자인 모습만 나와도 예술품을 보는 줄 알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죠. 
 
? A Memory Remains 들으러 가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라인은 항상 이렇게 차분하고 웅장한 노래 st를 bgm으로 사용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들의 광고 속에서는 항상 세련된 디자인이 더욱더 돋보이는 듯합니다.
 
이럴 때 들으면 좋아요?
 
1.     한남동 와인바에서 와인 한잔을 마실 때 (꼴깍)
2.     시험 or 면접 보기 전에 마인드 컨트롤이 시급할 때 
3.     산 정상에서 아래 풍경을 내려다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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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를 여행하는 어른들을 위한 안내서 3. 판타지 맵 여행하기
  “대체 거기서 뭘 하며 노는 거야?”   제일매거진 메타버스 체험기를 통해 우리는 아바타 만들기, 인테리어 꾸미기 등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체험기를 읽은 주변 어른 세대 동료들은 여전히 궁금증이 많더군요. 주로 메타버스에서 뭘 하고 노느냐는 의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메타버스 안내서에선 MZ 세대가 아니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판타지 맵을 탐험해 볼 예정입니다.   제페토에선 미니 공간 개념으로 다양한 맵이 있습니다. 인증샷 찍는 데 최적화된 맵, 뛰고 구르는 게임에 가까운 맵 등 다양한 맵이 있습니다. 그중엔 판타지 공간을 구현해 놓은 것들도 제법 많은데요. 인기 판타지 맵을 통해 메타버스에서 이용자들이 뭘 하고 노는지. 그리고 추가로 경험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판타지 IP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등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
[Interview]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글 천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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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초반 10년간은 광고회사의 체질을 강화하는 시기라고 판단하고 싶다. 경제의 성장과 침체의 주기가 빨라진 가운데 온탕 냉탕을 두루 거치면서 경기변화에 적절히 대처해 낼 수 있는 안정적 경영구조가 된 것이다. 수익중심의 경영체제가 뿌리를 확고히 내렸다. 하지만 광고회사의 수익에 대한 광고주의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바로 광고보상체계에 대한 개선요구이다.
드라마 속 간접광고 논란
요즘 ‘꽃보다남자’, ‘유리의 성’, ‘아내와 여자’ 등 인기 드라마의 간접광고가 지나친 노출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인기드라마일수록 그 속에 비춰지는 제품에 대해 기대 이상을 넘어 대박까지 광고 효과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협찬사간의 보이지 않은 간접광고 경쟁 역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또한 극의 흐름이나 작품의 질 저하엔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간접광고를 활용한 덕분에 오히려 시청자들이 그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거나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는다는 문제점도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간접광고를 무조건 부정하거나 광고 시장을 왜곡시키는 원인으로 취급하여서는 안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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