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밈, 1월 편: 얘들아(0명) 새해에는 뭐 하고 놀지?
HS Ad 기사입력 2022.03.18 11:37 조회 3819
 

이것도 모르면 간첩~!
요즘 뜨는 밈
 
1. “너 뭐 돼?” 까불고 있어~
2. HS Ad 구독하는 당신도 혹시 갓기? 갓(GOD)+(아)기? 
3. 어쩌라구 티비나봐 ‘어쩔티비’ 
4. K만 붙으면 만능! K-000
 
오늘은 HS Ad가 선별한, 요즘 모르면 간첩인 밈들을 데려 와봤어요!
MZ 세대가 열광하는 재미난 밈 쉽고 빠르게 같이 정복해 나갈까요? LET’S GO


속으로만 하는 생각은 놉 
레오제이의 속 시원한 한마디 “너 혹시 뭐 돼?”
 
메이크업과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남성 뷰티 유튜버들이 큰 인기죠?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레오제이(본명 정상규)는 방탄소년단 지민, 마마무 화사 등 아이돌 그룹 멤버부터 박막례 할머니 등 SNS 스타까지 국내외 다양한 인플루언서의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고, 이후에도 성형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레오제이는 특히 찐친들과 자주 영상을 찍는데 이번 <안 본 사이에…? “찐친 완전체"에게 래호재희의 신메뉴 대.공.개 하기> 영상 중 짜증 나는 친구 대처법으로 “너 혹시.... 뭐 돼?” 라고 말한 것이 구독자들에게 폭발적인 공감을 샀어요. 믿을 구석이라도 있냐는 뜻으로 벌써 짤로 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네요! 인싸라면 얼른 알고 있자고요!


 

떡잎부터 남달라, 제각기였기 때문이기 
 
갓(GOD) + 아기 = ‘갓기’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주목받는 MZ세대 선수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간 ‘갓기’




양궁의 김제덕, 탁구의 신유빈, 수영의 황선우 등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갓(신)의 실력을 보여주었죠? 어린 실력자들을 갓에 아기를 붙여 갓기라고 부릅니다. 성적과 상관없이 경기를 즐기는 이들의 여유 넘치는 모습에 대중들은 MZ세대가 주도하는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선 또 어떤 갓기들이 활약할지 넘나 기대돼요!
 
또 요즘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 도 15살의 나이로 데뷔해 모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팬들 사이에선 ‘갓기’로 통한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도 잼며들었을지 모를
‘어쩔티비’ 중독
 



최근 배우 신혜선이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되는 ‘SNL 코리아’에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은 단어 ‘어쩔티비’ 요즘 어쩔티비 모르거나 안 쓰면 아싸 of 아싸인거 아시죠?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의 줄임말로 10대들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누가 나를 귀찮게 하는 경우나 대답하기 싫을 때, 도발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죠.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지만 
 
①초등학생들이 유튜버를 도전할 때 '○○TV'와 같은 닉네임을 많이 사용한 것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②어쩔 뒤에 맥락 없이 전자제품 등을 붙여 상대방을 열받게 하려는 목적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등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특정 세대나 계층에서만 이해할 수 있는 말은 자제하고 쉬운 말을 쓰는 게 진짜 언어 능력이라고 비판하지만 점점 더 다양한 파생 밈이 생기고 있으니 한 번쯤은 언어의 사회성 전반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요! 재밌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두유 노 K-000
KOREA 라는 브랜드의 가치! 
 
K는 대한민국의 영어 이름인 Korea에서 첫 글자 K를 따와 한국산, 한국적, 한국식, 한국형을 뜻하는 약자죠! 요즘에는 "K-"를 접두어로 붙여서 여기저기에 밈화가 되고 있어요! 주로 K-POP, K-무비, K-드라마, K-뷰티, K-푸드, K-웹툰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는 분야에 붙여졌죠. 또한, 해외에서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반응을 포착하면 국뽕이 차오른다는 표현도 쓰이고요!




최근에는 ‘K-‘을 우리나라의 유별난 특징이 있는 것이라면 그냥 아무것에다가 붙이고 있습니다. 금손으로 탄생한 미친 비주얼의 K-마카롱, 사상 초유의 폭우가 들이닥쳐도 출근하는 K-직장인 처럼요. 우리나라의 문화를 자랑스러이 여기고 우리나라만의 정체성을 재미지게 설명하는 하나의 표현방식으로 자리잡은 ‘K-‘입니다!
 
 
 ·  2022 ·  2월 ·  레오제이 ·  갓기 ·  어쩔티비 ·  사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