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7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1.07.28 12:00 조회 593
 <2021 에피어워드코리아> 수상


롯데리아 폴더버거 캠페인 / 클릭 시 영상 재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GRS <롯데리아 버거 접습니다> 캠페인이 <2021 에피어워드코리아> 단기효과 부문 브론즈상을 수상했다. <롯데리아 버거 접습니다> 캠페인은 FUN & UNIQUE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형태마저 새로운 버거, 롯데리아 폴더버거를 중의적인 의미와 메시지로 표현, 젊은 타깃의 궁금증을 극대화했다. 전국 매장에 공지 형태의 포스터를 부착해 화제를 모은 프리 론칭에 이어 정식 론칭과 이후 바이럴 영상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전 세계 40여 개국 이상에서 시행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에피어워드코리아>는 국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평가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2021 #대홍기획 #7월 #롯데리아 #폴더버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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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그 기업의 유튜브 활용법
모두가 유튜브로 몰려가고 있다.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정치인도, 연예인도 유튜브 진영 구축에 골몰한다. 이런 흐름 속에 기업 브랜드라고 빠질 리 없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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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色다른 크리에이티브] 이제 '세렌디피티'를 생각하자
세렌디피티(Serendipity) : (명사) 1. 기대하지 않았던 것을 뜻밖에 찾아내는 재능, 2. 행운, 3. 자신에게 유익한 정보를 예기치 않은 형태로 우연히 만나게 되는 것 또는 그런 능력. ‘세렌디피티’란‘ 행운의 만남’을 뜻한다. 동명의 영화에서는 '운명적만남' 이라는 의미로 묘사되고 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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