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 APP 2.0 구축 프로젝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5.14 12:00 조회 3988
 


펜타브리드와 유진저축은행이 함께했던 유진저축은행 디지털 1.0 사업. 올해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통합 뱅킹 앱으로 전환하는 디지털 2.0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오픈한 유행 APP 2.0, 기존 디지털 1.0과 어떻게 달라지고 업그레이드됐는지 소개해드립니다.

 

 

1.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의 진화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 여신 전문 APP에서 저축은행중앙회의 오픈 API를 기반으로 여신과 수신, 모두를 어우르는 통합 뱅킹 플랫폼으로 거듭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고, 수신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구축하였습니다.


 

2. 첫 신규 고객을 위한 진입 장벽 제거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기존에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이라도 APP 설치 후 별도의 가입 절차 없는 간편한 회원 가입과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이에 앱 최초 설치 후 허들로 느껴지던 진입 장벽을 없애 신규 고객이라도 쉽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사설 인증으로 더 쉬워진 계약서 작성



 



공동인증서 외에 각 은행 사설 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간편한 인증을 통한 대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공동인증서 사용이 어려운 유저들을 고려하여 계약서 작성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점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유진저축은행 APP 2.0은 다수의 부서 및 실무자들의 협조와 협력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고객사부터 기획/디자인/퍼블/개발까지 합이 잘 맞아 비교적 큰 무리 없이 진행되었으며,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일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만족스러웠던 만큼 앞으로 이를 사용하게 될 유저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유진저축은행 APP 2.0이 되길 바랍니다.


 


 


 

 

이지은 리더 / PM 


2018년 유진저축은행 1.0 구축을 시작으로 2.0까지 유진저축은행과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특별한 이슈 없이 일정 안에 잘 진행이 되어 좋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실무자들 모두가 합이 잘 맞았고, 고객사 실무진분들도 팀워크가 잘 맞았던 덕분인 것 같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진경 리더 / Designer


그동안 많은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가장 매끄럽고 별 탈 없이 잘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앞으로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들도 유진저축은행 프로젝트처럼만 진행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ㅎㅎ 무사히 프로젝트가 끝날 수 있도록 힘 써주신 PM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디자인을 담당해주신 서지연 리더, 김소희 리더한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은 떠났지만, 함께 고생해주신 김소은 리더, 한자영 리더도 감사합니다.


 


김소희 리더 / Designer


 

짧은 일정 동안 작업했던 프로젝트였지만, 은행 어플의 여러 가지 기능과 케이스에 대한 고민을 해보고 배울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도움 주셨던 모든 리더님 고생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유진저축은행  ·  APP  ·  2.0  ·  업그레이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