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초파와 반민초파의 대통합, 민트초코봉봉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1.04.20 11:32 조회 3510
맛 호불호의 대명사 민트초코. 마니아들에겐 상쾌달달 최고의 맛이지만, 반대파에겐 치약을 씹는 기괴한 맛일 뿐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플레이버 민트초콜릿칩을 호불호의 늪에서 구해내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시도했다. 민초파와 반민초파 모두에게 사랑받고자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나타난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민트초코봉봉> 캠페인을 소개한다.
 



<민트초코봉봉>은 배스킨라빈스의 2021년도 첫 캠페인이자 공격적으로 펼쳐왔던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아닌 순전히 브랜드의 맛으로만 승부한 신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 제품 중 늘 판매 상위권을 지키는 스테디셀러, <민트초콜릿칩>과 <엄마는 외계인>, 둘의 절묘한 만남을 통해 탄생한 것이 바로 <민트초코봉봉>이다. 기존의 민트초콜릿칩에 엄마는외계인 속 시그니처 재료 초코 봉봉 프레첼 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민초대세선언을 낭독할 시간
 

 

#치약 맛 #안먹어본사람이승자 #한입먹고우웩 #이걸돈주고왜
민트초코는 온라인에서 많은 수식어가 따라붙으며 이슈가 되기도 하고 민초파 vs 반민초파 간 설전을 거듭해 온 문제의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캠페인은 그들 간의 대결 구도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존 민초파들에게는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반민초파들에게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맛을 통해 호기심 및 구매 경험을 마련해주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다소 공격받는 입장에 있는 마니아적 제품의 기를 살려주고 반대파마저 끄덕거리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소셜 상, 소비자들이 다채롭게 생성해내는 밈(Meme) 콘텐츠, 즉 민초파와 반민초파 간의 설전에서 우리는 힌트를 얻었다. 억지로 지어내는 기획이 아닌, 그들이 노는 판에 한 스푼의 재미를 더해주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민트초코 마니아들에겐 신명 나게 놀 수 있는 판을 만들어 주고자 했다.
 

 


평소 민초에 열광하는 1020 세대를 타깃으로 철저히 그들이 좋아하는 형식과 요소들을 택했다. 하지만, 단순히 그대로 따라 하는 방식이 아닌 익숙하면서도 조금은 낯선 시도를 통해 변화를 꾀했다. 민트초코봉봉으로 민초파와 반민초파 간의 대통합을 이끈다는 컨셉 하에 스토리와 음악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뤄 볼거리와 신제품 홍보 모두를 잡았다.
 

민트초코로 노래를 만들어?
 
 


이번 캠페인을 위해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의 수장인 라비(RAVI)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평소에도 민초파를 자청하는 라비가 민트초코봉봉의 모델이 되어 자신의 최근 인기곡 ‘범(虎)’을 편곡해 ‘민초대세선언’이라는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선보였다. 원곡의 분위기와 댄스 동작은 살리면서 ‘봉봉봉 초코 볼이 날아든다’, ‘우리 초코 봉봉으로 하나가 돼’와 같은 가사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후렴부의 기존 ‘범범범’의 부분을 ‘봉봉봉’으로 완벽하게 대체, 후킹 요소로서 중독성을 배가시킨 부분은 백미였다.
 
그 자체로 민트초코에 관한 한 편의 헌정 영상과 같은 뮤직비디오 공개 이외에도, 메인 바이럴 영상, 전체 곡 국내외 음원사이트 발매, 15”/시보 편집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최대로 늘렸다. 민트초코란 주제로 가능한 모든 것을 해보았으며, 무엇보다 광고가 아닌 브랜드 콘텐츠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4월, 민초와 사랑에 빠지는 시간
 

 


“버라이어티팩 6개 메뉴 전부 민트초코봉봉 달라고 했더니 점원이 재차 묻네요!”
“레인보우샤베트가 최애맛인데. 우린 이런 광고 안 만들어주나요?”
“출격하자 동지여! 지금이 바로 봉봉할 때”
 
민트초코봉봉 캠페인이 방영된 후 온라인상에선 기다렸던 반응들이 쏟아졌다. 민트초코가 아닌 다른 맛 마니아들도 나서서 자기 맛도 노래로 만들어 달라며 아우성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곳곳에 바이럴되며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민트초코봉봉을 처음 먹으면 조금은 낯선 맛에 당황할 수도 있다. 하지만 몇 스푼 더 먹으면 상쾌한 매력 덕에 자꾸 생각나는 마성의 맛이기도 하다. 따사로운 햇살이 비추는 4월, 민트초코봉봉 뮤직비디오 한 편과 함께 낯선 상쾌함을 느껴보길 바란다.
 
#MZ세대캠페인 ·  #라비 ·  #민트초코봉봉 ·  #밈콘텐츠 ·  #배스킨라빈스 ·  #제일기획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