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l 더현대서울 CH 1985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21.02.15 12:00 조회 3401
 
 
펜타브리드가 16번째 현대백화점이자, 더현대서울의 문화센터 CH 1985(Culture House 1985)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1985년, 압구정 본점 오픈과 동시에 문을 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CH 1985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동안의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는 다른 더현대서울 만의 Young&Luxury한 컨셉과 Look&Feel을 녹여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MZ세대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와 럭셔리한 문화센터를 공유한다는 소속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1. CH 1985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
 
 
과거에서부터 현재로 연결되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모티프를 토대로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부여하기 위한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깔끔하면서도 역동적인 레이아웃의 리듬감을 살려 전문적인 무드와 캐주얼함이 양분된 분위기를 조화롭게 연출하였습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동시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내는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2. 디바이스별 특성에 맞는 UI/UX 구현
 
 
CH 1985는 PC/Mobile 디바이스별 특성에 맞는 UI/UX를 구현하였습니다.

일관된 Tone&Manner는 가져가되, 디바이스별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구현하고자 초기 단계부터 클라이언트 및 내부 작업자들과 함께 면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벤치마킹 공유 및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CH 1985만의 특색 있는 컨셉을 드러낼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고생해주신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압축적 성장을 통해 서울의 도시문화 인큐베이터 역할을 기대해봅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로 오늘날 서울에서의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게 될 더현대서울 CH 1985,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민주 PM리더 / PM
현대백화점에서도 새로이 선보이게 되는 독특한 문화센터인 만큼 2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아이디어와 벤치마킹이 필요했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지만 그래도 무사히 오픈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의 피곤함이 사라지는 듯합니다? 서울에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CH 1985 마이크로 사이트> 안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하여 말 그대로 “보는 재미”가 있는 사이트가 되었네요~ㅎㅎ 같이 고생해주신 모든 리더님께 감사드리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새로운 시도인 CH 1985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허은영 리더 / Designer
오랜만에 업무로 복귀한 후 첫 프로젝트였는데 무사히 잘 오픈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비록 처음의 방향성과는 다르게 흘러가기도 했지만, 늘 그렇듯이 짧은 일정 속에서 힘내준 TFT 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CH 1985’라는 이름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백화점의 헤리티지를 새롭게 보여주는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백화점 문화센터라는 지루한 느낌에서 벗어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예원 리더 / Designer
2개월간 공들인 CH 1985가 오픈된 모습을 보니 그간의 노력이 스쳐 지나가며 눈가가 촉촉해지네요. 짧은 시간 동안 리더님들과 열심히 소통하며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리더님들 감사하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박완호 리더 / Publisher
CH 1985 디자인을 예쁘게 해주셔서 더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함께한 리더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민선 리더 / Publisher
CH 1985의 컨셉 디자인 요소들이 많아 작업을 진행하면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디벨롭 하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손으로 열심히 참여해주신 TFT 리더님들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펜타브리드가 2020 &AWARD에서 Grand Prix/Winner를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Grand Prix 수상작은 플랫폼 그룹 PG CD 본부의 ‘피자헛 웹/앱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입니다. 주문 기능 중심의 서비스 강화와 고객 니즈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플랫폼으로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식음료 분야에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it어워드에서 시각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제지 밀크 新국상장려운동 IMC 디지털 캠페인’이 &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이벤트/캠페인 분야에서 Winner에 선정되며 또 한 번의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남다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며 수상의 기쁨을 안겨준 PG CD본부와 MG PD 1팀/MG CD 1팀 리더님들께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달에도 새로운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新국산장려운동 캠페인을 함께한 한국제지 밀크가 올해는 소셜미디어 연간 운영 파트너로 함께합니다. 또한, 안경/카메라 렌즈 등 광학 및 광전자공학 분야 글로벌 브랜드, 자이스 코리아가 소셜미디어 연간 운영 파트너로 합류하였습니다.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와 감사를 전하며 소중히 피워낸 싹, 맺고 피고 지지 않을 크리에이티브 꽃을 기대해주세요.





매년 그룹별로 모여 찍었던 단체 사진.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개별 사진 촬영 후 편집하는 방식으로, 펜타브리드만의 이색적인 가족사진을 찍었습니다. 각 그룹/본부별 다양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2021 펜타가족사진을 소개합니다.

MG CD 가족사진 : 테우스와 제작왕, 제작팀이 함께 쓰는 펜타신화

MG PD 가족사진 : 떨어져 있어도 이어진 느낌, 연결의 미학

PG CD 가족사진 :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집단 회춘

PG MD 가족사진 : 언택트 시대, 가족사진의 정석

PG PD 가족사진 : 펜타의 미래를 이끄는 수상한 요원들

HMG 가족사진 : 경영 지원? 경영 지배를 꿈꾼다, 욕망이 사는 그 집

유쾌함이 가득했던 신년맞이 단체 사진. 내년엔 코로나의 종식으로 다 함께 촬영하여 그 기쁨이 배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1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바뀐 월간 DI 광고. 리디자인된 첫 광고의 주인공으로 롯데관광개발의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가 선정되었습니다. 브랜드 컬러로 연출한 호텔 특유의 럭셔리한 감성과 명확한 시설별 특징을 살린 UI/UX 구현으로 제주 랜드마크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고스란히 옮겨 담았습니다.

격월 발행으로 변경된 펜타브리드의 월간 DI광고, 다음은 어떤 프로젝트가 그 주인공이 될지 기대해주세요.


펜타브리드 ·  현대백화점 ·  CH 1985 ·  가족사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M Insight]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1팀    지난 21년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20.4% 성장한 13조 9,88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현행 기준 광고비 집계 이후 최고의 성장률로 2011년 이후 10년 만에 방송과 디지털, 인쇄, OOH 광고 매체 시장이 동반 성장하는 기록을 남겼다. 이로써 광고 시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경기 침체 우
[who’s the next generati on?] Let’s Talk About Queen YuNa Kim, 김연아, 새로운 희망을 말하다
INTERVIEW Kim Jin (INNOCEAN worldwide ) 대한민국 역사상 유례없는 스물두 살을 살고 있는김연아. 그녀에게 2011년과 2012년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와의 만남이라고 할 수있다.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불모의 영역에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라는 성과를 내고, 전 국민이 사랑하는 셀러브리티로서, 스포츠 외교뿐 아니라 유니세프, 장애인 올림픽 홍보대사 활동을 하는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얼굴로서 잠시 스케이트를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AC재팬, 창설 50주년 전시회 개최
   AC재팬은 2021년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50년간 제작한 주요 광고작품을 전시·소개하는 ‘AC재팬 50주년 광고 전시회’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 8곳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50년 동안 AC재팬 활동, 역사와 아울러 대표적인 광고작품 약 200점을 패널이나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 기간 ?9월 6일~11일 - 주최:AC재팬   ■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Case study]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100% 리얼탄산을 경험하는 또 다른 방법, 인체고막적 리얼사운드!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글 신정수 CDㅣ차이커뮤니케이션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AC재팬, 창설 50주년 전시회 개최
   AC재팬은 2021년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50년간 제작한 주요 광고작품을 전시·소개하는 ‘AC재팬 50주년 광고 전시회’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 8곳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50년 동안 AC재팬 활동, 역사와 아울러 대표적인 광고작품 약 200점을 패널이나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 기간 ?9월 6일~11일 - 주최:AC재팬   ■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Case study]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100% 리얼탄산을 경험하는 또 다른 방법, 인체고막적 리얼사운드!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글 신정수 CDㅣ차이커뮤니케이션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AC재팬, 창설 50주년 전시회 개최
   AC재팬은 2021년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50년간 제작한 주요 광고작품을 전시·소개하는 ‘AC재팬 50주년 광고 전시회’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 8곳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50년 동안 AC재팬 활동, 역사와 아울러 대표적인 광고작품 약 200점을 패널이나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 기간 ?9월 6일~11일 - 주최:AC재팬   ■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Case study]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100% 리얼탄산을 경험하는 또 다른 방법, 인체고막적 리얼사운드!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   글 신정수 CDㅣ차이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