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벌크업하는 대홍인과 Gym Interview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6.29 12:00 조회 3232
 
 
워라밸 아닌 운라밸, 유지하고 있나요?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듯, 운동과 일상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의 유행과 함께 운동에 대한 관심도 커졌죠. 여러분은 어떤가요? 늘 해야지 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이들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꾸준한 운동으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대홍인을 소개합니다.
 
 
Q. 어떤 운동을 주로 하나요?
 
중학생 때 축구선수로 활동했을 만큼 운동을 좋아했어요. 잠시 잊고 살다가 첫 회사에서  ‘나이키 러닝’을 광고주로 만나면서 다시 열정이 일어났죠. 여러 레이스에 참가하며 운동에 빠져들었어요. 스쿼시, 스피닝 등 다른 종목도 해보고 최근에는 웨이트트레이닝에 집중하고 있어요.
 
Q. 계속 운동하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체력이 강해지고 건강해지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하는 법을 알게 됐어요. 지금처럼 운동을 하기 전에는 회사, 집, 친구들 만나는 루틴으로 생활하며 고민거리를 오래 안고 있거나 안 좋은 방식으로 풀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운동을 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는 노하우가 생겼죠. 점점 운동이 좋아지는 이유랍니다.
 
Q. 운동하길 잘했다 싶은 순간은 언제?
 
대홍기획으로 이직하기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달살기를 했어요. 거기서 처음 하프마라톤을 뛰었죠. 아직도 생생해요. 평소 걷거나 자전거로 지나다니던 곳들인데도 달리면서 그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한다는 건! 엄청난 경험이었어요. 잊지 못할 기억입니다. 
 
 
권보라 CⓔM이 참여한 2016 골든게이트 하프마라톤
  
Q. 운동은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요?
 
두 가지를 꼭 지키려고 해요.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일하듯 운동을 일상의 루틴으로 만들려고 해요. 고강도의 운동이 아니더라도 헬스장에 날마다 가는 거죠. 필라테스를 한다든가 하다못해 홈트레이닝이라도 합니다. 무조건 최소 한 시간씩. 또 하나는 먹기. 과식하지 않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요. 회식이나 모임이 아니면 식단을 지키려 노력합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한 다음 날은 무조건 저칼로리 메뉴를 선택해요.
 
 
Q. 어떤 운동을 하고 있나요?
 
30살 즈음 운동을 시작했어요. 앉아서 일하다보니 살도 찌고, 뭔가 유익한 취미를 갖고 싶더라고요. 그때 헬스를 시작해서 올해로 8년째입니다. 대개 종목은 클래스로 운영돼 시간을 맞춰야 하지만 헬스는 제가 편한 시간에 가면 되니까요.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퇴근 후 집 근처 피트니스 센터에서 하고 있어요.
 
Q. 운동의 가장 큰 매력은?
 
달라지는 내 몸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 운동을 하면 할수록 보디라인이 바뀌잖아요. 자신감이 생기고 스트레스도 해소되죠. 땀 흘리며 힘들게 운동한 후 시원한 샤워만큼 상쾌한 기분이 또 있을까요? 그리고 운동하는 사람들은 느끼는 쾌감인데, 운동 후의 뻐근한 근육통. 굉장히 매력 있어요. 근육통이 안 생기면 운동을 덜한 느낌이 들 정도예요.
 
이규호 CⓔM이 추천하는 운동 채널 / 클릭 시 이동
  
Q. 한가지 운동을 꾸준히 하는 비결이 궁금해요.
 
자기만족이죠. 헬스는 딱 한 만큼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잖아요. 그 점이 자극이 되어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하기 싫을 때도 있죠. 그래도 저는 일단 헬스장에 갑니다. 강도를 약하게, 유산소 위주라도 헬스장에 가는 습관을 들이려 노력해요. 술을 좋아하지만 운동하는 날은 가급적 자제합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몸에 밴 듯하네요.
 
Q. 대홍인에게 조언해주세요.
 
천천히, 꾸준히 두 달만 해보세요. 달라진 몸매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몸도 좋아지니 일석이조에요!
 
 
Q. 운동을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어릴 때 살을 빼려고 해본 게 시작이죠. 시합에 나갔는데 성적이 잘 나왔어요. 그래서 계속하게 됐죠. 중학교 시절 레슬링 선수였습니다. 도중에 쉰 적도 있지만 지금까지 운동을 해온 지 17, 18년 정도 됐네요. 권투, 택견, 태권도, 합기도, 검도, 카포레라 등 여러 격투기 종목을 해왔어요. 최근 아내와 러닝, 홈트를 주로 합니다. 집에 기구 몇 가지를 들여놓고 홈짐을 만들었어요.
 
Q. 꾸준한 운동은 삶에 어떤 시너지를 가져오나요?
 
나의 중심을 잡아줬다는 느낌? 정신적으로 나약해지지 않고 바른길을 걷게 하는 힘? 운동을 통해 잘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에도 도움이 돼요. 기초 체력과 업무 집중 시간, 강도는 정비례하거든요. 웬만큼 짜증나는 일도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죠.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10년 전쯤 격투기에 재미를 붙여 열심히 하던 때였어요. 전국대회에 진출해 결승까지 나갔는데 방송사에서 촬영을 왔죠. TV에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소중한 급소를 아주 세게 맞고 바로 쓰러졌습니다. 경기가 취소될 정도였죠. 하지만 방송은 나갔습니다. 한동안 친구들이 놀렸죠. 웃픈 기억이네요.
 
서설 CⓔM이 회장으로 활동하는 대홍기획 '운'동호회 <대홍림픽> / 클릭 시 이동
  
Q. 대홍인에게 조언을!
 
직장생활에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죠.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하나씩 만들어보세요. 날마다 조금이라도 땀나는 운동을 하기로 스스로 약속하세요. 단 5분이라도 실천하면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올여름엔 운동하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 영상 촬영 협조 <엘리트핏24> 감사합니다.
 
 
격투기 ·  대홍림픽 ·  마라톤 ·  사내문화 ·  여름운동 ·  운동호회 ·  운라밸 ·  직장인운동 ·  헬스 ·  홈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MZ세대를 유혹하는 갓생 살기
코로나의 끝이 보인다. 길고 지루했던 코로나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선명한 흔적을 남겼다. 그간 우리는 새로운 습관과 삶의 방식에 적응해왔고, 다시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는 어렵다.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일상 중 하나는 사회 전반의 자유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이제 늦은 시간까지 모든 학생이 학교에 남아 야간 자율학습을 하지 않으며,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는 다양한 업무 방식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외부에서 주어지거나 강압적인 계획표가 아니라 어디서 얼마큼 일하고 공부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하고 계획하는 시대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모두의 골프
   
[Best Creative]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선정작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 '기업고객'편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이 ‘크몽까지 내 능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일반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스토리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담은 이야기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모두의 골프
   
[Best Creative]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선정작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 '기업고객'편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이 ‘크몽까지 내 능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일반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스토리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담은 이야기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모두의 골프
   
[Best Creative]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대한민국 최초 프리랜서 마켓,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   선정작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 '기업고객'편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이 ‘크몽까지 내 능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일반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스토리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담은 이야기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