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벌크업하는 대홍인과 Gym Interview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6.29 12:00 조회 5046
 
 
워라밸 아닌 운라밸, 유지하고 있나요?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듯, 운동과 일상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의 유행과 함께 운동에 대한 관심도 커졌죠. 여러분은 어떤가요? 늘 해야지 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이들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꾸준한 운동으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대홍인을 소개합니다.
 
 

Q. 어떤 운동을 주로 하나요?
 
중학생 때 축구선수로 활동했을 만큼 운동을 좋아했어요. 잠시 잊고 살다가 첫 회사에서  ‘나이키 러닝’을 광고주로 만나면서 다시 열정이 일어났죠. 여러 레이스에 참가하며 운동에 빠져들었어요. 스쿼시, 스피닝 등 다른 종목도 해보고 최근에는 웨이트트레이닝에 집중하고 있어요.
 
Q. 계속 운동하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체력이 강해지고 건강해지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하는 법을 알게 됐어요. 지금처럼 운동을 하기 전에는 회사, 집, 친구들 만나는 루틴으로 생활하며 고민거리를 오래 안고 있거나 안 좋은 방식으로 풀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운동을 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는 노하우가 생겼죠. 점점 운동이 좋아지는 이유랍니다.
 
Q. 운동하길 잘했다 싶은 순간은 언제?
 
대홍기획으로 이직하기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달살기를 했어요. 거기서 처음 하프마라톤을 뛰었죠. 아직도 생생해요. 평소 걷거나 자전거로 지나다니던 곳들인데도 달리면서 그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한다는 건! 엄청난 경험이었어요. 잊지 못할 기억입니다. 
 
 
권보라 CⓔM이 참여한 2016 골든게이트 하프마라톤
  
Q. 운동은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요?
 
두 가지를 꼭 지키려고 해요.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일하듯 운동을 일상의 루틴으로 만들려고 해요. 고강도의 운동이 아니더라도 헬스장에 날마다 가는 거죠. 필라테스를 한다든가 하다못해 홈트레이닝이라도 합니다. 무조건 최소 한 시간씩. 또 하나는 먹기. 과식하지 않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요. 회식이나 모임이 아니면 식단을 지키려 노력합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한 다음 날은 무조건 저칼로리 메뉴를 선택해요.
 
 
Q. 어떤 운동을 하고 있나요?
 
30살 즈음 운동을 시작했어요. 앉아서 일하다보니 살도 찌고, 뭔가 유익한 취미를 갖고 싶더라고요. 그때 헬스를 시작해서 올해로 8년째입니다. 대개 종목은 클래스로 운영돼 시간을 맞춰야 하지만 헬스는 제가 편한 시간에 가면 되니까요.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퇴근 후 집 근처 피트니스 센터에서 하고 있어요.
 
Q. 운동의 가장 큰 매력은?
 
달라지는 내 몸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 운동을 하면 할수록 보디라인이 바뀌잖아요. 자신감이 생기고 스트레스도 해소되죠. 땀 흘리며 힘들게 운동한 후 시원한 샤워만큼 상쾌한 기분이 또 있을까요? 그리고 운동하는 사람들은 느끼는 쾌감인데, 운동 후의 뻐근한 근육통. 굉장히 매력 있어요. 근육통이 안 생기면 운동을 덜한 느낌이 들 정도예요.
 
이규호 CⓔM이 추천하는 운동 채널 / 클릭 시 이동
  
Q. 한가지 운동을 꾸준히 하는 비결이 궁금해요.
 
자기만족이죠. 헬스는 딱 한 만큼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잖아요. 그 점이 자극이 되어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하기 싫을 때도 있죠. 그래도 저는 일단 헬스장에 갑니다. 강도를 약하게, 유산소 위주라도 헬스장에 가는 습관을 들이려 노력해요. 술을 좋아하지만 운동하는 날은 가급적 자제합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몸에 밴 듯하네요.
 
Q. 대홍인에게 조언해주세요.
 
천천히, 꾸준히 두 달만 해보세요. 달라진 몸매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몸도 좋아지니 일석이조에요!
 
 
Q. 운동을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어릴 때 살을 빼려고 해본 게 시작이죠. 시합에 나갔는데 성적이 잘 나왔어요. 그래서 계속하게 됐죠. 중학교 시절 레슬링 선수였습니다. 도중에 쉰 적도 있지만 지금까지 운동을 해온 지 17, 18년 정도 됐네요. 권투, 택견, 태권도, 합기도, 검도, 카포레라 등 여러 격투기 종목을 해왔어요. 최근 아내와 러닝, 홈트를 주로 합니다. 집에 기구 몇 가지를 들여놓고 홈짐을 만들었어요.
 
Q. 꾸준한 운동은 삶에 어떤 시너지를 가져오나요?
 
나의 중심을 잡아줬다는 느낌? 정신적으로 나약해지지 않고 바른길을 걷게 하는 힘? 운동을 통해 잘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에도 도움이 돼요. 기초 체력과 업무 집중 시간, 강도는 정비례하거든요. 웬만큼 짜증나는 일도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죠.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10년 전쯤 격투기에 재미를 붙여 열심히 하던 때였어요. 전국대회에 진출해 결승까지 나갔는데 방송사에서 촬영을 왔죠. TV에 멋진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소중한 급소를 아주 세게 맞고 바로 쓰러졌습니다. 경기가 취소될 정도였죠. 하지만 방송은 나갔습니다. 한동안 친구들이 놀렸죠. 웃픈 기억이네요.
 
서설 CⓔM이 회장으로 활동하는 대홍기획 '운'동호회 <대홍림픽> / 클릭 시 이동
  
Q. 대홍인에게 조언을!
 
직장생활에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죠.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하나씩 만들어보세요. 날마다 조금이라도 땀나는 운동을 하기로 스스로 약속하세요. 단 5분이라도 실천하면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올여름엔 운동하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 영상 촬영 협조 <엘리트핏24> 감사합니다.
 
 
격투기 ·  대홍림픽 ·  마라톤 ·  사내문화 ·  여름운동 ·  운동호회 ·  운라밸 ·  직장인운동 ·  헬스 ·  홈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